애증과 사랑, 인생을 풀어낸 감동 의학드라마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4’ 11월 19일 DVD 출시

뉴스 제공
케이디미디어
2008-11-14 14:31
파주--(뉴스와이어)--지난 겨울 수개월 간의 미국 작가 협회 파업으로 시즌 3중에 방송을 멈춰야 했던 <그레이 아나토미>가 시즌 4번째 이야기로 오는 11월 19일 DVD로 한국 팬들을 찾아온다.

방송을 중단할 동안 이 감각적인 메디컬 드라마에 중독되었던 시청자들에겐 정말 길고도 고통스러운 기다림이 아닐 수 없었는데, 제대로 된 결말 없이 지지부진하게 막을 내렸던 시즌 3의 찜찜함 때문이었을까? 시즌 4에 쏟아지는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도 크다.

<그레이 아나토미>는 가슴에 큰 꿈을 품고 ‘시애틀 그레이스’ 병원에 들어왔던 다섯 명의 인턴을 중심으로, 삶과 죽음의 갈림길에서의 긴박한 싸움을 매일 벌여야 하는 그들의 일상을 강한 감동과 함께 풀어낸 전문직 드라마. 시즌 4에서는 조지를 제외하고 인턴에서 레지던트로 성장한 시점에서 시작한다.

인간으로서의 의사를 얘기하다 <그레이 아나토미>

SBS 드라마 <외과의사 봉달희>가 <그레이 아나토미>를 표절하였다는 논란은 이미 유명하다. 그만큼 의학 드라마에 있어서 <그레이 아나토미>는 한 획을 긋는 작품이다.

의사는 인간의 생명을 직접적으로 다룬다는 점 때문에 다른 직업에 비해 신성성을 가진다. 그래서 의사가 주인공인 의학 드라마는 보통 생명을 구하기 위한 의사들의 치열한 노력을 이야기한다. 또, 병원 안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사건들, 예를 들면 의사간의 의견 충돌이나 권력다툼, 환자와의 관계나 환자 개인의 이야기 등이 에피소드를 이루는 주요 소재가 된다. 물론 <그레이 아나토미>도 예외는 아니다. 하지만 이 드라마는 다른 의학드라마와 구별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바로 주로 '인간으로서의 의사'를 이야기했다는 점이다.

의사 가운을 입은 그들도 사실 평범한 이웃에 불과하다는 명제와 함께, 시청자는 드라마에 등장하는 각 인물들의 치밀하고 섬세한 성격묘사에서도 공감대를 형성한다. 때문에 의사라는 엘리트층의 완벽함으로 인하여 현실과 동떨어진 이질감, 괴리감을 느끼기보다, 친구나 아는 사람의 이야기를 듣는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그래서 시청자는 그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이해하는 친구가 되거나, 남의 험담이나 은밀한 이야기 등을 엿들으며 묘한 즐거움을 느끼는 사람이 되기도 한다.

이런 독특함과 참신함으로 무장한 <그레이 아나토미>는 현지 방영 당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드라마는 2005년부터 미국 ABC사에서 시즌 1을 방송했는데, 2006년 11월에는 라이벌이었던 <위기의 주부들>을 누르고 전미 시청률 1위를 거머쥐었다. 또한 미국 연예 주간지 '엔터테인먼트 위클리'가 뽑은 TV 드라마에 선정되고 2007년 1월, 골든 글로브 드라마 부문 최고 TV 시리즈에 뽑히는 영예를 누리기도 하였다.

시즌 4에서는 과연 어떠한 일이?

시즌 1 초반 크리스티나와의 강렬한 키스 장면 이후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을 단박에 빼앗아 가버린 닥터 버크. 그의 부재는 시즌 4의 가장 커다란 화두 중 하나다. 과연 닥터 버크가 없는 <그레이 아나토미>는 가능할까? 이제 우리는 시애틀 그레이스 병원에서 버크의 모습을 볼 수 없지만 까메오로서의 출연 가능성을 열어두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그의 깜짝 등장에 한 가닥 희망을 걸어본다.

또한 단짝 친구인 크리스티나의 결혼 불발로 맥드리미와의 힘겨운 연애를 놓아버린 메러디스는 이복 여동생, 렉시가 인턴으로 들어오는 바람에 다시 한번 아슬아슬한 위기 전선에 놓이는데, 마치 친동생처럼 메러디스와 외모가 꼭 닮은 렉시의 가녀리고 청순한 매력이 버크의 빈자리를 메울 만큼 극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기를 기대해보자.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 4> 부가영상에서는 이번 시즌에 새로 합류한 의사인 에리카 한과 렉시 그레이 등 극중 캐릭터와 실제 모습을 비교하여 보여주는 보너스 영상과 함께, <그레이 아나토미>가 추구하는 주제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가 담긴 비하인드 스토리 등이 함께 수록되어 있다.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 4>는 총 17개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는 11월 19일 DVD로 출시된다.

케이디미디어 개요
케이디미디어는 1999년 설립, 국내 유일의 추첨식 복권 인쇄 및 상품권, 입장권 등의 특수 인쇄를 캐시카우로 하며 DVD, BD유통 등을 통해 종합 미디어 그룹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코스닥 등록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kdmedia.net

연락처

홍보담당 듸림텍 권부영 실장 02-2273-4653 011-9763-1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