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재혼 시장에도 남성의 ‘경제력보다는 외모’

뉴스 제공
두리모아
2008-11-18 11:13
서울--(뉴스와이어)--과연 남성 재혼자들의 외모가 경제력보다 우선시 될 수 있을까?

요즘 외모가 아주 중요한 트렌드로 발전하고 있음에도 유독 재혼시장에서 만큼은 그 위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드디어 재혼대상 남성이 경제력보다는 외모가 더 중요하다는 조사가 결과가 나와 흥미를 집중시키고 있다.

재혼정보회사 두리모아(www.durimoa.co.kr)에서는 2007년도 두리모아회원들에게 ‘당신은 외모와 경제력 중 무엇이 더 중요합니까?’라는 설문조사에서 '경제력이 가장 중요하다'가 여성회원들은 87%의 선호도였다. 하지만 요즘처럼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2008년 9월~10월까지 2달간 조사한 설문자료에 의하면 상대 배우자감의 선호도에서 '외모가 가장 중요하다'가 55%의 높은 결과가 나왔다. 또 ‘의, 식, 주 기본적인 경제력을 가진 정도라면 족하다.(38%)’, ‘취미생활과 대화가 잘 통해야 한다.(7%)’의 결과가 나왔다.

남성 재혼자들은 여성 재혼자들의 외모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여성 재혼자들이 남성의 외모도 중요하게 보고 있다는 점은 흥미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TV매체나 각종 언론에 얼짱, 몸짱, 동안이 트렌드로 떠오른다지만 재혼을 위한 자리에서도 외모가 상당히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하니 남성 재혼자들은 좀 더 긴장해야 할 듯하다.

두리모아 이주현팀장은 "요즘 이혼률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고, 그에 따른 돌싱녀들의 경제적 자립이 있는 한 남성 재혼자들은 경제력뿐만 아니라 외모도 충분히 상대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가꾸는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한다.

재혼을 위한 상담을 하다보면, 남성의 경우 ‘여성들은 경제력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라고 대다수 생각하고 있지만 여성회원들과 상담한 결과는 그렇지 않다. 호감가는 외모, 공감할 수 있는 대화가 중요한 배우자의 조건이라 할 수 있겠다.

두리모아 개요
두리모아는 결혼을 생각하는 인생의 가장 중요한 선택의 순간을 소홀히 결정하지 않도록 신뢰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폭넓고 현명한 선택을 함으로서 진실된 만남과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durimoa.co.kr

연락처

(주)두리모아 홍보팀 02-581-974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