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데이콤 통합커뮤니케이션(UC) 서비스 출시

뉴스 제공
LG데이콤
2008-11-19 11:00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전화의 저렴하고 다양한 기능에 메신저와 그룹웨어의 편리함이 하나로 통합된 서비스가 국내 최초로 출시됐다.

LG데이콤(대표 박종응, www.lgdacom.net)은 전화와 메신저, 그룹웨어 등 기업의 모든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지원하는 통합커뮤니케이션(UC: Unified Communication) 서비스를 20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인터넷전화와 메신저가 결합된 서비스는 제공됐지만 게시판, 전자결재, 메일, 웹하드 등 그룹웨어 기능이 함께 제공되기는 LG데이콤 UC서비스가 처음이다.

이에 따라 별도 구내 교환기를 설치하지 않고도 인터넷전화를 통해 가입자간 무료 등 저렴한 음성통화를 이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내선통화, 클릭투폰, 다자간 통화, 착신전환, 게시판, 메일, FAX, 전자결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초기 비용부담 없이 ID당 요금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출시된 UC서비스는 ▲인터넷전화와 소프트폰, 메신저가 결합된 UC메신저 서비스와 ▲UC메신저에 그룹웨어를 합친 UC그룹웨어 등 두 종류다.

UC메신저 서비스 기본료는 ID당 6천원, UC그룹웨어 서비스는 ID당 8천원의 경제적인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인터넷전화 이용 요금은 별도)

LG데이콤 e-Biz사업부 강현구 상무는 “이번에 출시한 UC서비스는 인터넷전화 1위 기업의 노하우와 신뢰성을 바탕으로 중소규모 기업 고객들의 비용 절감은 물론 생산성과 편의성 향상을 통해 확실한 업무 성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lgdacom.net

연락처

LG데이콤 e-Biz사업부 신상품개발팀 곽재관 과장 070-7589-13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