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사업 완료기념식 개최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08-11-21 13:47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주)(사장 이상범)은 20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2008 사랑나눔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사업’ 완료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주택보증 이상범 사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현경 본부장,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심용규 사무총장 및 관련 임직원 20여명이 참석했다.

저소득층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사업은 주택보증 전담 공기업인 대한주택보증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작년 2억 7천만원을 지원했고 올해는 71가구에 최대 500만원씩 총 3억원 규모로 주택개량비를 지원했다.

노후주택개보수 사업은 저소득층의 경제적 자립을 위해 구성된 자활집수리공동체를 통해 공사를 진행함으로써 지역 내 저소득층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는 한편 주택보증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직접 참여하는 사업으로 성공적인 사회공헌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주택보증은 노후주택 개보수 지원사업 이외에도, 무주택 국가유공자 및 저소득층을 위한 임차자금지원 사업,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활동 등 업무연관 분야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주거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 개요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주임 02-3771-63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