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자드웍스, 코리아 스파클링 위젯 공식 런칭

뉴스 제공
위자드웍스
2008-11-21 15:01
서울--(뉴스와이어)--위젯 서비스 전문 업체 위자드웍스(http://wzdworks.com, 대표 표철민)는 21일 한국관광공사(http://visitkorea.or.kr, 사장 오지철)와 함께 개발한 코리아 스파클링 위젯을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코리아 스파클링 위젯은 국내 여행지와 우리 풍습, 한글 등 다양한 우리 문화를 소개하는 위젯으로 처음부터 해외 블로거들에게 한국이라는 나라를 친숙히 각인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코리아 스파클링 위젯은 기본적으로 ‘데이비드’라는 외국 학생이 한국생활을 하며 벌이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그려간다. 한국 문화를 모르는 데이비드는 현관에서 신발을 신고 들어와 가족을 놀라게 하는 등 시트콤과 같은 한국생활을 시작한다. 데이비드는 첨성대나 수원 화성 등 문화유산을 체험하기도 하고 함평나비축제와 같은 지역 축제를 찾기도 한다.

이뿐이 아니다. 코리아 스파클링 위젯은 블로그나 사이트 한 켠에 설치되는 위젯의 특성상 에피소드 외에 정보성 콘텐츠도 대거 포함하고 있다. 전세계 도시의 날씨와 시간은 물론 국내 관광지 정보, 문화유산 소개, 외국인이 간단한 우리말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 한글 학습기능 등 총 30여종의 정보가 탑재된다. 위젯에 들어가는 모든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한국여행 포털(http://visitkorea.or.kr)과 연계된다.

코리아 스파클링 위젯은 HTML 코드 삽입이 가능한 모든 블로그, 카페, 웹사이트에 설치할 수 있으며 한 번만 설치해 놓으면 별도의 수정 없이도 정보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새 위젯 출시에 관해 프로젝트를 총괄해 온 위자드웍스 김장우 팀장은 “해외 블로거들에게 한국의 다양한 문화와 관습, 유적들을 자연스럽게 소개하는데 위젯만큼 효과적인 매체가 없을 것”이라며 “앞으로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사랑 받는 우리 문화 대표 위젯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코리아 스파클링 위젯은 21일부터 한국관광공사 영문판 홈페이지(http://english.visitkorea.or.kr)와 위자드웍스의 위자드팩토리(http://wzdfactory.com)에서 각각 배포된다.

위자드웍스 개요
위자드웍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위젯 및 모바일 기술 전문업체로 창업 1년 만에 美 Redherring지 <아시아 100대 유망 벤처기업> Finalist 선정, 국내 최대 웹서비스 시상식인 에서 인터넷/정보서비스 부문 최우수상 및 인기상 2관왕을 수상했다. 2006년 개인 맞춤형 포털사이트 위자드닷컴(http://wzd.com), 2008년 위젯 플랫폼 위자드팩토리를 런칭했다. 이후 3년간 국내 최고의 위젯 기술력을 바탕으로 위젯 마케팅, 위젯 컨텐츠 유통, 위젯 개발 대행, 개인화 포털, 기업용 개인화 포털 등의 분야에서 독보적인 1위를 달렸다. 2011년부터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에 회사의 사활을 걸기로 하고 솜클라우드 서비스를 한땀한땀 정성으로 만들고 있다. 회사 홈페이지(http://wzdworks.com)에서 보다 많은 정보를 만날 수 있다.

http://wzdfactory.com

웹사이트: http://wzdworks.com

연락처

홍보팀 한나영 대리 02-6265-35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