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홈피, ‘소비자를 위한 최고의 사이트’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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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코스피 017810
2008-11-24 14:14
음성--(뉴스와이어)--로하스 선도기업 풀무원(대표 남승우, www.pulmuone.com) 홈페이지가 대학생 소비자 리더슈머들이 뽑은 ‘소비자를 위한 우수 사이트’로 선정되었다.

리더슈머란 리더(Leader)와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로 '건전한 소비생활을 주도하는 자'를 일컫는 신조어이다. 서울시는 지난 9월, 인터넷 거래의 폭발적 증가에 따른 소비환경 변화에 대응하며 인터넷 매체 기반의 새로운 소비자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한국소비자교육정책학회를 운영 주체로 상명대, 건국대, 성신여대, 이화여대, 서울대 등 서울지역 5개 대학의 소비자 관련학과 학생 150여 명으로 '대학생 리더슈머단'을 결성하고 이들의 활동을 지원한 바 있다.

이들은 3개월간 인터넷 소비자문제 모니터링, 인터넷 상거래 소비자문제 해결 지원과 예방 활동, 정책제안 홍보용 소책자 발간 등의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운동을 진행해 왔다. 그 중 온라인 상에서의 소비자 대응이 이루어지고 있는 각 기업의 홈페이지를 분석하여 소비자 대응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를 모니터링하고, 발전 방향 등을 연구하는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그 중 풀무원의 홈페이지가 우수한 점수를 받아 우수 홈페이지로 선정된 것.

풀무원 홈페이지는 ▲ 로하스 선도기업의 이미지와 연계된 홈페이지 디자인이 기업과의 연계성을 잘 나타내고 있다는 점 ▲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매뉴얼화해 탐색의 편리성을 제공한 점 ▲ 원산지 등 제품 생산 과정의 모든 이력 정보를 완전히 공개하여 제품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높인 점 ▲ 제품에 대한 문의 및 불만 사항을 적을 수 있는 ‘고객의 소리’ 페이지를 홈페이지 내에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관리자의 신속한 답변으로 소비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얻었다.

이번 우수 홈페이지 선정 심사를 지도한 서인주 외래교수(상명대 소비자주거학과)는 “각 기업의 홈페이지를 일주일에 2~3회씩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각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들이 소비자에게 실질적으로 어느 정도 도움이 되는 지를 기준으로 평가하였으며, 풀무원 홈페이지는 위와 같은 기준에서 다른 기업보다 소비자에게 신뢰감과 안정감,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고 판단되어 우수사이트로 선정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소비 생활을 주도하는 홈페이지로 발돋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소비자를 위한 우수 홈페이지’는 정부 주도 사이트, 기업주도 사이트, 민간주도 사이트, 대학생주도 사이트 등 온라인에서 소비자운동 관련 내용을 다루는 사이트를 4개 영역으로 분류한 후 이에 해당하는 총 81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심사하여 선정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pulmuo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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