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경제신문 창간 10주년 기념 이벤트 연다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의 유일한 어린이·청소년 대상 경제 주간지인 어린이 경제신문(대표 박원배)이 창간 10주년을 맞았다. 이를 기념해 어린이 경제신문은 10개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대표를 뽑는 ‘대한민국 대표 10’을 위한 설문 조사를 실시, 창간 10주년 기념호에 게재할 예정이다. 또 창간 10주년과 방학을 맞아 더 풍성하고 알찬 경제 캠프와 기자 캠프를 실시할 계획이다.

어린이 경제신문은 1998년 12월 18일 서울경제의 자매지인 어린이 서울경제로 태어나 분사와 제호 변경을 거쳐 올해로 창간 10주년을 맞았다. 창간 10주년 기념으로 실시하는 ‘대한민국 대표 10’ 은 기업, 기업가, 정치인, 연예인, 기부왕, 스포츠 스타, TV 드라마, 책, 영화, 음식 등 10개 분야에서 우리나라 대표 선수를 선정하는 것이다.

설문과 덧글 이벤트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갖는다. 참가자들의 설문 조사 내용과 덧글은 10주년 특집판에 실리게 된다.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www.econoi.co.kr) 접속 후 첫 화면에 있는 ‘10주년 기념 설문조사’ 배너를 클릭하면 된다.

어린이 경제신문은 또 겨울방학을 맞아 한층 강화된 경제 캠프와 기자캠프를 마련, 합리적인 경제인을 키우는 ‘어린이 CEO스쿨’과 예비 언론인을 키우는 ‘어린이 경제기자 캠프’를 마련했다.

기자캠프는 12월 27일부터 2박3일 동안, CEO스쿨은 내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3박 4일간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너리굴 문화마을(www.culture21.co.kr)에서 열린다. 경제 캠프는 100여 가지의 개념을 바탕으로 리더십 창의력을 키우는 생활 경제형 캠프로,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기업가 정신을 배우게 된다. 또 여러 가지 게임과 체험을 통해 올바른 경제 습관을 기르는 기회를 갖게 된다.

기자가 꿈인 어린이들은 제 15기 어린이 경제기자 캠프에서 미래의 꿈을 실현할 수 있다. 이 캠프는 신문사를 만들어 취재, 편집, 신문 제작을 직접 경험하며, 이 내용은 어린이 경제신문에 실리게 된다. 캠프 신청과 문의는 어린이 경제신문 홈페이지(www.econoi.co.kr)에서 하며, 정기 독자와 어린이 기자, 조기 신청자에게는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어린이 경제신문은 기업과 단체, 학원 등을 대상으로 경제, 리더십, 기자, 농어촌 체험 등 맞춤형 캠프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한다. 이 행사에서는 캠프 프로그램을 무료로 기획해주는 이벤트도 갖는다.

█어린이 경제신문 캠프 콜센터(02-714-7942/7987~9)나 인터넷 접수(www.econoi.co.kr→캠프 나라→캠프 신청)
█프로그램 기획 및 문의-어린이 경제신문 교육 마케팅 본부 김영채 본부장

어린이세상 개요
어린이를 위한 경제신문 발행 및 경제교육 전문업체로서, 1998년 12월 발행으로 시작, 국내 유일의 어린이를위한 경제전문회사로 자사만의 독특한 프로그램을 운영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어린이 경제신문은 어렵다는 고정관념에 쌓여있는 경제 현상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쉽고 재미있게 풀어줍니다. 기사를 읽고, 곧바로 NIE 활동을 하고, 인터넷으로 학습지도를 할 수 있는 신개념 교육 신문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econoi.co.kr

연락처

어린이세상 02-714-794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