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硏 박종화 박사, 생명정보학 국제학회 이사 선출

2008-11-25 11:34
대전--(뉴스와이어)--한국생명공학연구원(원장 박영훈) 국가생물자원정보관리센터(코빅) 박종화 박사는 생명정보학 학회인 ISCB (International Society for Computational Biology)에서 2009년부터 3년간 국제학회 이사로 활동한다고 25일 밝혔다.

박종화 박사는 “그 동안 코빅의 대외 협력 및 국제적 위상이 올라감에 따라 한국 생명정보학의 인지도가 올라간 결과로 생각한다면서, 이제부터 한국이 세계 생명정보분야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 ISCB의 이사가 선출된 적이 없어, ISMB의 아시아지역 유치와, 한국의 생명정보학 대표저널인 Genomics & Informatics의 SCI 등재, 생명정보학 인적교류 등 한국의 생명정보학 분야 위상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ISCB는 세계 최대의 생명정보학 학회인 ISMB학회를 주관하는 기관으로서, Bioinformatics 저널, PLOS Computational Biology등이 공식저널로 되어 있고, 세계 100개국 이상의 연구자들이 참여하고 2,600명이상의의 생명정보학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코빅(http://kobic.kr)은 미국의 NCBI와 유럽의 EBI역할을 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생명정보학 연구, 개발, 교육, 등록, 및 서비스 기관이며, 현재, 모든 개인의 유전정보를 종합적으로 연구 분석하는 개인유전체학(http://personalgenome.net)을 중점 연구과제로 추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ibb.re.kr

연락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홍보협력실 허대범 042-860-4731,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