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 제3회 화재조사 사례연구 발표회 개최

의정부--(뉴스와이어)--화재조사 전문가들이 한곳에 모여 심층토론!

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심평강)는 27일 고양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과학적 화재조사 및 감식능력을 제고하고 연구 성과 및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제3회 화재조사 사례 연구 발표회를 가졌다.

화재조사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곳에 모여 화재원인을 과학적으로 규명하고 현장 정보를 공유하여, 맞춤형 화재예방활동에 기여하고자 개최한 이번 발표회에는 ▲고양시 부영아파트 가스폭발 ▲가평군 주택화재 ▲서울특별시 강남구 열풍기 복사열 화재 등 소방서 화재조사관의 연구사례 발표와 경민대학 소방안전학과 김현우 교수의 변압기의 구조원리 및 화재사례에 관한 특강으로 이루어졌다.

한편, 이번 발표회에는 소방공무원과 경찰공무원, 군 범죄수사관, 방화관리자 및 전기·가스·화재보험회사 관계자 등 총77명이 참석했다.

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새로운 화재사례를 발표·공유함으로써 원인 규명이 곤란한 화재를 심층조사·분석해 조사·감식력이 높여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매월 발표회를 개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권찬주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