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닉, 12월 겨울방학 맞이 특집 애니메이션 2편 공개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Nick)은 겨울 방학을 앞둔 어린이들을 위해 재치 넘치는 액션 애니메이션 두 편을 신규 방영한다. 첩보 가족들이 악의 무리를 처단하는 <첩보가족 X>와 우주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숨은 활약을 펼치는 9차원 우주 영웅의 모험담 <파워퀀텀맨>이 그 것. 3D 애니메이션으로 구현한 정교함을 바탕으로 화려한 볼거리 액션과 선악 구도를 담고 있어 어린이들에게 활력 넘치는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첩보가족 X>와 <파워퀀텀맨>은 모두 12월 4일 목요일에 첫 방영되며 방영시간은 각각 밤 8시 30분, 오후 2시. 향후 매주 목요일, 금요일마다 신규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첩보가족 X>의 신규 방영을 맞아 닉 홈페이지(www.nick.co.kr)에서는 <첩보가족 X>의 방영시간을 맞추는 이벤트를 올해 말까지 진행하며, 총 50명을 추첨하여 로고가 삽입된 티셔츠를 증정한다.
<첩보가족 X>(20개 에피소드)는 닉(니켈로디언)이 직접 제작하여 2006년 미국에서 방영한 작품으로서 2004년 개봉해 인기를 모았던 애니메이션 영화 ‘인크레더블’보다 더 강력한 재미와 웃음을 주는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로서 비밀 조직 ‘수피리어’에서 첩보 요원으로 활동하는 4명의 가족이 악의 우두머리인 레드 페이스와 벌이는 정의로운 대결을 코믹하게 그리고 있다.
주인공은 항상 말쑥한 정장을 고집하고 일대일 전투에 능한 팀의 리더 아빠 미스터 X(Mr. X)와 가라데를 주특기로 보유한 전투담당 엄마 미세스 X(Mrs. X), 사건 조사를 담당하는 16살 미소녀 딸 투스데이, 그리고 만능 기계 조작꾼인 9살 막내 아들 트루먼. 태어날 때부터 스파이로 길러진 이들 가족은 첩보 활동을 한다는 이유로 가는 곳마다 사건 사고를 벌이고 각기 다른 개성 덕분에 항상 티격태격 다툼이 끊이지 않는다. 하지만 레드 페이스 앞에서는 각자의 역할을 말끔하게 소화해내는 믿음직스러운 무적 가족.
첫 번째 에피소드에는 비밀스럽게 첩보 활동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항상 시끄럽게 말썽을 피우는 이들에게 평범한 가족처럼 위장해보라는 임무가 주어진다. 하지만 전용 제트기를 타고 산책하고, 폭탄 인형을 갖고 놀며, 괴물 오징어와 싸우는 장면을 가족사진으로 자랑스럽게 걸어 놓는 이 별난 스파이 가족들에게는 ‘평범’이라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님이 요절복통할 사건들을 통해 절묘하게 드러난다.
한편 <파워퀀텀맨>(26개 에피소드)은 올해 8월 KBS 1TV를 통해 주말마다 방영된바 있는 3D 애니메이션 작품. 평범한 11살의 지구 소년 남궁 시현이 우연히 자신의 침대 밑에 있는 신발 상자에서 9차원 세계에서 건너 온 파워퀀텀맨을 만나면서 겪는 모험담을 그리고 있다. 특히 중력자, 블랙홀 등 우주와 관련된 다양한 과학적인 소재들을 스토리에 녹여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신비한 과학의 원리를 설명해주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왕년에 우주 영웅이었던 아버지 파워퀀텀맨 1세의 뒤를 이어 새롭게 우주 영웅이 되려는 아들 파워퀀텀맨은 자연 법칙의 수호자로서 역할을 해내기 위해 시현과 함께 끊임없이 우주 악당들과 싸운다. 첫 에피소드로는 박테리아의 기생 활동을 스토리 소재로 다뤄 시현의 여자친구 진가비의 몸에 기생한 외계 생명체와 이들의 한 판 승을 보여준다.
겨울방학을 맞아 이번 신규 프로그램 두 편 방영을 결정한 닉 편성팀의 황정아 과장은 “애니메이션 채널에서 겨울 방학은 큰 대목이다. 올 겨울방학을 위한 닉의 결정은 건전한 액션물을 소개하여 첩보물이 주는 스릴과 반전, 재미있는 배움 등을 동시에 추구, 어린이들의 스트레스를 유쾌하고 시원하게 해소해보겠다는 것”이라고 편성 의도를 밝혔다.
닉(Nick) 개요
Nick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어린이 채널이자, 세계유일 어린이만을 위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입니다. 1979년 미국에서 첫 방송된 Nick은 현재 33개 채널, 21 branded program blocks, 8 모바일 TV채널, 32개 웹사이트, 그리고 호주, 미국, 영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TurboNick외 4개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ick프리미엄 브랜드 중에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창조적인 교육프로그램 중심의 Nick Jr., 유치원생을 위한 NOGGIN, 청소년을 위한 The N,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스포츠를 다루는 유일한 채널,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만을 방영하는 Nicktoons Network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ick-asia.com
연락처
안지선 Jules Ahn
Executive Marketing & Communications MTV Networks Korea
Phone)+82-2-2262-7510
Mobile)+82-10-3956-0120
Email) 이메일 보내기
-
2009년 12월 6일 10: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