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고운맘 카드’ 발급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www.kbstar.com)은 보건복지가족부 전자바우처 사업의 주관 운영금융사업자로 건강보험공단의「출산 前 진료비 지원사업」전자바우처 카드인『KB 고운맘 카드』를 발급한다.

「출산 前 진료비 지원사업」이란 임신부들의 본인부담금을 줄이기 위해 출산 전에 소요되는 진료비에 대하여 총 20만원 이내에서 “e-바우처 (KB고운맘 카드)”로 일부 지원하는 제도이다.

지원대상자는 ‘출산 前 진료비 지원’을 신청한 임신이 확인된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이고, 지원기간은 카드수령일로부터 분만예정일에 15일을 더한 날까지이며, 지원금액은 임신기간 중 총 20만원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정한 산부인과 개설 의료기관(지정요양기관)에서 1일 4만원 범위내에서 지원된다.

신청은 의료기관에서 발급받은 임신 확인서를 소지하고 KB국민은행 영업점 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지사에서 할 수 있다.

KB고운맘카드는 출산준비물과 각종 육아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쇼핑 할인서비스 5% 할인 「백화점(롯데,신세계,현대), 대형할인점(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인터넷 쇼핑몰(G마켓,인터파크,옥션)」, 육아교육관련 할인서비스 5%할인(유치원, 어린이집, 놀이방, 유아전문 교육기관/놀이시설 업종), 건강관련 할인서비스 5%할인(산후조리원, 약국 업종) 등 임신부에게 필요한 업종별 할인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2~3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육아에 필요한 업종인 병의원, 백화점(롯데,신세계,현대), 대형할인점(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인터넷 쇼핑몰(G마켓,인터파크,옥션), 짐보리, 뷰티풀얼짱몸짱, 메디포스트 등에 적용하였다.

그 밖에도 관련업종 제휴를 통하여 웅진씽크빅(인터넷 주문시 도서 10%할인), 짐보리(수강료 5%할인), 메디포스트(재대혈 10%할인), 함소아몰(제품구입 시 10%할인), 캠프코리아(상품별 정액 할인), 뷰티풀얼짱몸짱(산후관리 프로그램 10%할인) 등 출산 후에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탑재되어 있다.

*「바우처」란 ? 일정한 자격을 갖춘 자에 대해 정부가 지불을 보증하는 일종의 서비스 이용권.

*「전자바우처」란 ? 서비스 이용권(바우처)의 신청 및 결재를 정보시스템 및 전자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서비스 비용을 처리하는 제도.

ㅇ 출산 전 진료비 지원사업 제도 관련 : 건강보험공단(1577-1000)
ㅇ 고운맘 카드발급 및 이용 관련 : KB국민은행(1599-7900, 1588-1688)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카드마케팅부 이동탁 팀장 2073 –01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