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차세대 인터넷뱅킹 오픈
금번에 개편된 KB국민은행의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첫째, 아이콘 클릭만으로 인터넷뱅킹 거래를 할 수 있는 『My KB Plus』위젯서비스를 제공한다.
『My KB Plus』는 KB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받아 아이콘을 만들면 인터넷뱅킹 이용시 홈페이지 접속 없이 바로 거래가 가능하며, 제공되는 서비스는 조회/이체 등을 즉시 할 수 있는 ‘KB미니뱅킹’, 실속파 주부를 위한 가계부와 다이어리의 기능을 통합한 ‘Rich다이어리’, KB국민은행 제공상품을 살펴볼 수 있는 ‘상품 찾기’등이 있다.
※ 위젯이란? : 컴퓨터에 간편하게 설치하는 작은 응용프로그램
둘째, 사용고객에 따른 차별화된 전용 사이트 제공한다. 홈페이지 하단의 각 사이트별 바로가기를 클릭하거나 사이트별 주소를 직접 입력해서 사용고객에 따른 전문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
차별화된 전문 사이트는, 『YOUNG KB – 우리들의 Cafe(www.youngkb.com)』는 젊은 고객들을 타깃으로 디자인에서부터 카테고리명까지 사이트 구성 전반에 Café의 느낌을 반영하여 YOUTH 고객이 편안하고 여유롭게 머물 수 있는 온라인 Café 공간을 표방하였다.
퇴직연금 전용 사이트(www.KBpension.co.kr)는 퇴직연금 도입 기업 및 종업원들에 대한 밀착형 사이트로서 동영상 교육 콘텐츠 및 퇴직연금 적립금 관리를 위한 사이버 지점 기능을 확장하여 가입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PB고객들을 위한 GOLD&WISE는 정보서비스 부분을 강화하였으며 편의성 제고를 위해 사이트를 재설계 하였다.
셋째, 온라인 자산 관리를 강화하였다. 금융상품 중심의 금융섹션 카테고리에 e-상품가입클리닉, 재테크플랜, 자산관리 서비스를 구성하여 금융포털 공간으로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넷째, 새로운 개념의 개인화 서비스인 “My KB”를 제공한다. “My KB”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면서 동시에 고객의 니즈에 따라 부동산시세, 포트폴리오, 관심상품, 이벤트, 뉴스 등 원하는 콘텐츠를 즉시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신개념 개인화 서비스이다.
다섯째, 인터넷뱅킹 서비스의 사용성 개선을 통해 사용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입금계좌 관리기능 개선, 에러메시지 명확화, 공과금 납부 등 인터넷뱅킹 거래 프로세스 및 화면을 고객의 입장에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금년에 수상 예정인 『웹어워드 코리아 2008년 금융/통신부분 대상』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개선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온라인채널부 박규조 팀장, 김동숙 차장 02-2073 – 7603, 2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