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 다중이용시설 대상 특별소방안전대책 돌입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심평강)는 12월 한달동안 7,874개소의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도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한 특별 소방안전대책에 돌입했다.

이번 활동은 겨울철 화재발생이 많은 다중이용시설 등 화재취약시설에 대해 화재예방활동을 강화하여 화재로부터 도민의 귀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해 달라는 서효원 행정2부지사의 당부에 의해 실시한다.

중점 추진내용은 ▲홍보 강화로 안전한 환경 조성 ▲위험시설의 문제점 분석을 통한 맞춤형 예방대책 추진 ▲한발 앞선 예방활동으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을 목표로 소방시설과 비상구 등 피난·방화시설의 유지 및 관리 실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하게 된다.

한편, 제2소방재난본부에서는 안전한 연말연시 보내기를 위해 도민들께서도 자신의 주변에 대한 안전상태를 확인해 줄 것을 당부하고, 유사시에 신속한 대피를 위해 다중이용업소의 피난안내도 설치와 영화상영관의 피난안내 영상물 상영을 소방점검과 병행하여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권찬주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