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어린이대공원, 아름다운 공공디자인으로 새 단장

부산--(뉴스와이어)--시민들이 즐겨찾는 웰빙공원, 어린이대공원이 알록달록 새 옷으로 갈아 입는다. 부산시설관리공단(이사장 마선기)은 2009년 성지곡 수원지 댐 준공 100주년을 맞아 숲과 호수가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테마공원 조성을 위해 어린이대공원 공공디자인 개발사업을 시작하며 첫 번째 시책으로 환경친화적 산책로 조성을 추진키로 했다.

‘시민들이 걷고 싶은 길’, ‘색다른 길’, ‘아름다운 길’로 조성하기 위해 새롭게 단장되는 순환도로의 특징은 ‘골라걷는 재미’가 있는 3색 테마 거리.

기존 포장을 걷어내고 색상 및 표면 상태를 달리한 테마거리는 폭신폭신한 탄성재로 만든 보행로, 투수콘이 깔린 산책로, 자연의 느낌 그대로를 살린 황토길 등 3가지 재료로 구성되며, 화강석을 경계로 삼아 도로 폭을 3등분하여 각 테마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지난 달 주변 경관과 어울리는 색상과 디자인을 선정하기 위해 어린이대공원 이용객, 각종 단체 등 시민 2,38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순환도로 포장 색상 선호도 조사결과, <주황색-탄성재, 적갈색-투수콘, 주황색-황토>안이 1위(선호도 57%)를 차지함에 따라 오는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순환도로 3.14㎞의 포장공사를 시행해 아름다운 친환경 산책로를 조성할 예정이다.

한편, 공단은 지난 12월 5일 디자인센터, 시의회, 대학교수 등 전문 자문위원을 위촉하고 어린이대공원 공공디자인 개발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마선기 이사장은 "공공디자인 개발사업으로 자연과 색채가 조화된 산책로 뿐 아니라, 어린이들을 위한 예술작품, 휀스, 벤치, 파고라, 음수대, 안내간판 등을 아름답고 편리한 디자인으로 제작해 주민 삶의 질을 높이는 쾌적한 어린이대공원으로 대폭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며 기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bfma.or.kr

연락처

부산시 시설관리공단 홍보담당 김정설 051-851-7500(2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