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연변 과기대에 중고 PC 90대 기증

뉴스 제공
한남대학교
2005-03-21 14:34
대전--(뉴스와이어)--한남대(총장 이상윤)가 3월 22일(화) 중국의 연변에 위치한 연변 과학기술대학(총장 김진경)에 PC 90대를 기증한다.

이번에 기증하는 PC는 펜티업 Ⅲ급으로 교수 연수용으로 사용하던 것을 작년에 교체하면서 생긴 것이다. 비록 교체된 중고 PC 이기는 하지만 작년까지 교수들이 연구용으로 사용하던 것이고 현재 연변 과기대에서 사용하는 주력 PC가 펜티업 Ⅱ급인 것을 가정하면 고급 기종이라고 할 수 있다. 기증된 PC는 교직원의 업무용과 학생들의 실습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연변 과기대에는 교직원들의 PC보급율이 약 70%에 머물고 있고 학생들의 실습용 PC는 절대 부족한 상황이다.

한남대와 연변 과기대는 2003년 협약을 체결하고 교수 및 학생 교류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PC기증은 연변 과기대의 김진경 총장이 기자재의 협조를 요청한데 따라 이루어진 것이다.

연변 과기대는 1989년 설립되어 8개학부, 13개 학과에 1,6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으며 중국에서도 널리 알려져 상위권의 학생들이 입학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연변과기대는 북한 평양에 2006년 9월 개교를 목표로 평양과학기술대학을 건축 중이다.

한편 한남대 이상윤 총장은 “한남대도 1956년 선교사들이 설립했듯이 연변과기대도 한국과 미국에서 파견한 선교사들이 설립한 대학이기 때문에 이번 PC기증을 계기로 실질적인 협력관계를 갖게 될 것이며 나아가 평양과기대가 개교하면 평양과기대와도 구체적인 협력 사업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남대학교 개요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남대학교는 1956년 미국의 선교사들이 전쟁으로 폐허가 된 이 땅에 교육을 통해 사랑과 봉사의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설립된 중부권 최고의 명문사학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hannam.ac.kr

연락처

홍보담당 강전의 042-629-7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