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과 동일한 모바일 서비스, ‘SBSⓜ727 VOD서비스’ 오픈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08-12-12 10:36
서울--(뉴스와이어)--‘TV없인 못산다’는 TV홀릭 직장인 김수진씨(여,27). 출퇴근길에 휴대폰으로 실시간TV를 보는 것도 좋지만, 놓쳤던 프로그램들의 다시보기(VOD)를 내 맘대로 할 수 있었으면 하고 항상 바라곤 했다. 물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하기 무척이나 불편했던 것이 사실. 하지만, 이런 고민이 말끔히 해소해 줄 새로운 서비스가 나왔다.

SBSi(대표 이남기 www.sbs.co.kr)는 SBS의 다양한 방송콘텐츠를 휴대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SBSⓜ727 VOD서비스’(휴대폰에서 727+핫키)를 오픈 했다고 12일 밝혔다.

웹(WEB)을 기반으로 하는 ‘웹투폰(WEB to Phone) 서비스’는 웹에서 방송콘텐츠를 선택하고 결제한 후 SMS를 받아 모바일에서 접속할 수 있는 시스템이었기에 여러 과정을 거쳐야 했다. 하지만, 이번에 오픈한 모바일 인터넷 환경 WAP(Wireless Application Protocol)을 기반으로 하는 왑투폰(WAP to Phone)서비스인 ‘SBSⓜ727 VOD서비스’는 폰에서 즉각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이동성이 자유롭고 결제 및 서비스의 폭이 무척이나 넓어졌다.

타방송사 프로그램은 몇몇 인기프로그램 위주로 클립VOD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반해, SBSⓜ727 VOD서비스에서는 현재 방영중인 드라마·예능·교양·뉴스 등 모든 SBS방송콘텐츠를 웹과 동일하게 모바일에서 FULL VOD서비스 하고 있어 차별화된 강점으로 작용한다. (SBS 종영 프로그램은 인기프로그램 위주로 서비스)

또한, 고객들의 편리성을 고려한 요금제 또한 눈여겨볼 만 하다. 건당 과금이 타사 대비 1/2~1/3 수준인 500원에 제공되는 것은 물론, 기존 ‘자유이용권S 모바일팩(17,000원)’이 SBS사이트 유료 멤버쉽서비스인 ‘자유이용권S(13,500원)’로 통합됨에 따라 더욱 가벼워진 가격으로 가입 후 30일동안 웹(SBS사이트)과 왑(모바일)에서 모든 SBS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뉴스는 무료). 따라서 ‘SBSⓜ727 VOD서비스’ 오픈 후, ‘자유이용권S회원’은 웹(SBS사이트)과 왑(모바일)을 자유롭게 오가며 SBS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SBSⓜ727 VOD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SBS사이트와 모바일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727VOD정액제’와 ‘자유이용권S’에 가입한 분들 중 추첨을 통해 LG미니노트북, 닌텐도Wii, 미니마우스 mp3 및 맥스무비 영화예매권 등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1월 23일까지.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SBS 최신 인기프로그램인 일요일이 좋다(패밀리가 떴다, 골드미스 다이어리), 예능선수촌, 유리의 성 등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SBSⓜ727 VOD서비스’를 기획한 SBSi 미디어기획팀 담당자는 “방송콘텐츠 접근환경이 다양해지고 발전됨에 따라, 모바일에서도 좀 더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지가 컸다. SBS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방송콘텐츠를 저렴한 가격으로 모바일에서 FULL VOD서비스하는 SBSⓜ727 VOD서비스는 모티즌(휴대폰 모바일 인터넷 이용자)에게 사랑 받는 서비스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건전한 비즈니스 모델 정립을 지향하며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함은 물론, 모바일 서비스 시장의 경쟁력 강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i 전략기획팀 류하나 대리 02-2001-6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