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 장업계 최초 CCMS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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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나 바이오 코스닥 027050
2008-12-15 09:27
서울--(뉴스와이어)--코리아나가 화장품 업계 최초로 선진적인 소비자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소비자 불만 제로에 나선다.

코리아나 화장품(대표이사 사장 유학수 www.coreana.com)은 공정거래위원회와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제4회 CCMS 평가’를 통해 CCMS(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 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소비자 보호 프로그램인 CCMS는 정부, 법 등 제 3자의 관여 없이 기업이 소비자 불만을 자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내부 기준과 절차를 갖추는 경영 프로그램으로, 2005년 9월부터 실행되어 현재까지 국내 총 90개사가 도입하였으며, 이 중 평가를 통해 인증 받은 기업은 29개사에 불과하다. 특히 코리아나 화장품은 화장품 업계로는 최초로 CCMS 인증을 받았다.

코리아나는 자율적이고 선진적인 고객관리 시스템을 갖춤으로써, 고객 만족 관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불만 사항 해소 및 개선뿐만 아니라 소비자 불만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제조에서 공급에 이르는 모든 과정에 체계적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이를 위해 1년 이상 전사적 노력을 기울였다.

코리아나는 전화, 인트라넷, 휴대용 단말기 등 다양한 통신 수단을 아울러 사용하는CTI(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를 구축해, 유통별 전담 직원이 신속하게 고객 불만을 처리한다. 또 고객 클레임 이력을 모든 임직원이 공유함으로써 제품 공급과 서비스에 적용한다. 상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품질 점검, 소비자 불만 분석을 통한 유통 교육 및 정책 수립, 고객 정보 비밀 유지를 위한 정보 관리 등 제품 공급 및 서비스 전반에 이르기까지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되는 것이다.

코리아나는 지난 해 3월 5일부터 CCMS를 도입하여 실행하고 있으며, 그 결과 2007년 상반기 대비 2008년 소비자 불만 제기율이 30% 감소하였다.

코리아나 유학수 사장은 “ CCMS 인증은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소비자를 위한 회사’라는 창업 경영 이념을 되새길 수 있는 뜻 깊은 성과”라며 “ 고객에게 더욱 귀를 기울이는 현장 밀착 경영을 통해 소비자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최고의 상품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corea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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