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매직쿼드런드 컨택센터 인프라 부분 ‘리더 쿼드런트’로 선정

서울--(뉴스와이어)--알카텔-루슨트의 자회사이자 컨택센터 솔루션 업계 리더인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Genesys Telecommunications Laboratories, Inc, CEO 폴 세그레, 이하 ‘제네시스’)가 지난 11월 가트너가 발간한 “전세계 컨택센터 인프라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리더 쿼드런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북미, 유럽, EMEA, 아시아 태평양 지역을 통합한 전세계 시장자료에 기반한 것이다.

가트너는 컨택센터 인프라를 콜센터 혹은 컨택센터 운영에 필요한 제품(장비,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으로 정의하고 있다. 이러한 유형의 인프라는 고객 및 직원 서비스, 지원 센터,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서비스, 헬프 데스크 서비스, 공공 운영 지원 센터, 기타 통신 운영 기관에서 사용되고 있다. 또한 인터랙션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상담원이 직접 지원하거나 IVR 및 음성인식기술을 활용한 자동화된 음성 셀프 서비스를 들고 있다. 이어 고객의 인터랙션 채널로는 실 상담원을 통하거나 음성, 웹, 이메일, 인스턴트 메시지, 채팅, 비디오, 휴대폰 등과 같은 다양한 메시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제네시스는 다양한 환경의 컨택센터를 보유하고 있는 고객뿐만 아니라, 텔레포니 인프라 전환을 고려하며 기존 투자를 보호받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폭넒은 확장성을 자랑하는 개방형 컨택센터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과 여러 관련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 제품군에는 통합 및 자원 가상화, 프로액티브 컨택 관리, 리포팅 및 분석, 원격지/지점 전문 인력 통합, 비즈니스 프로세스 라우팅, 고객 중심 라우팅, 인터넷 및 멀티미디어 통합, 실시간 조언, 인력 관리 및 최적화, 통합 셀프 서비스 등이 있다.

제네시스 코리아의 위재훈 지사장은 “이번 가트너 보고서는 텔레포니와 컨택센터 기능이 점점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음을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으며, 이는 현재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의 역할 증대 및 엔터프라이즈와 통신 사업자 모두에게 있어 그 전략적 가치가 증대하는 시장 상황과 일치하고 있다”라며 “제네시스의 개방형 접근 방식과 고객 관리를 컨택센터를 넘어서 확장하겠다는 제네시스의 비전은, 개방형 IP를 위한 중요 전략 중 하나일 뿐 아니라, 다이나믹 컨택센터 확립이라는 제네시스의 목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가트너는 리더 쿼드런트에 선정된 업체들의 특징을 폭넓은 포트폴리오, 높은 시장 점유율, 광범위한 지리적 지원, 컨택센터 요구에 대한 명확한 개념 확립, 확증된 컨택센터 제품 공급 사례 보유 등으로 결론짓고 있다. 그리고 “이들 리더 업체들은 현재 제품 포트폴리오가 잘 구성돼 있으며, 앞으로도 주요 제품 공급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라며 “리더 업체들의 솔루션이 모든 고객의 요구 사항에 적합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의미는 아니다. 하지만 제네시스의 솔루션은 특화된 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전반적인 제품 구성이 탄탄하며, 상대적으로 제품 성능에 대한 검증이 이뤄져 있다고 볼 수 있다” 라고 밝혔다.

한편 제네시스와 모회사인 알카텔-루슨트 모두 이번 가트너 보고서에서 리더 쿼드런트에 선정되었으며, 이들 모두 모든 규모의 기업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세계 컨택센터 인프라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 대한 추가 정보는 다음의 웹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www.genesyslab.com/news/analysts_coverage.asp

매직쿼드런트

매직쿼드런트의 저작권은 가트너에 있으며, 사용 허락 승인 후 재사용됐으며, 본 승인은 본 쿼드런트에 설명된 어떠한 회사나 제품의 배서로 사용되지 않는다. 본 매직 쿼드런트는 특정 기간의 시장 분석에 관한 가트너의 견해를 나타내는 것이다. 본 보고서에서 가트너가 정한 기준에 의해 벤더들을 분류했으며, 보고서에서의 위치는 여러 요소들을 종합 평가한 결과이다. 가트너는 리더 그룹에 속한 회사들을 선택하라고 조언하지 않는다. 몇몇 경우 비저너리, 챌린저, 니치 플레이어 내의 기업들이 특정 기업의 요구 사항에 더욱 적합한 경우가 있을 수 있다. 더 중요한 결정은 가트너 보고서 외에 다른 사항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가트너의 연구는 기타 발간된 정보나 직접적인 분석 작용 등 정보 제공에 목적이 있다. 가트너는 상업적 용도의 보증, 특정 용도로의 이용 등 이 연구와 관련된 표현이나 함축된 의미에 대해 책임지지 않는다.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는 알카텔-루슨트의 자회사로, 전화, 웹 및 이메일들을 통한 고객 인터랙션을 관리하는 소프트웨어에 100% 집중하고 있는 독보적인 기업이다. 제네시스의 소프트웨어군은 그것이 셀프서비스가 되었든 어시스티드 서비스가 되었든 고객에 맞는 최적의 상담 자원과 다이나믹하게 연결해 줌으로써, 고객 만족을 실현함과 동시에 서비스 목표 달성과 상담 자원의 활용을 최적화 해 주는 역할을 한다. 제네시스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80여 개국의 4000여 기업 및 정부 기관에서 매일 1억 건 이상의 고객 인터랙션을 처리하고 있다. 제네시스의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 기업이나 기관들은 컨택센터에서 백오피스까지 전반적인 고객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사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결과적으로 제네시스가 제공하는 것은 고객 불만 감소, 효율성 향상 및 비즈니스 혁신 가속화들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genesyslab.com이나 관련 산업 블로그인 www.betterinteractio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카텔-루슨트

알카텔-루슨트는 서비스 공급자, 엔터프라이즈 및 전 세계 정부 기관들로 하여금 보이스, 데이터,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엔드 유저에게 전송하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픽스드(Fixed), 모바일 및 컨버지드 광대역 네트워크, IP 기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부문의 리더인 알카텔-루슨트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통해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가정이나 직장에서의 사용자에게 제공해준다. 알카텔-루슨트는 130여 이상의 국가에서 로컬 파트너로서 해당 솔루션이 공급 및 구축돼 있다. 업계에서 가장 숙련된 글로벌 서비스 팀을 지니고 있는 알카텔-루슨트는 텔레커뮤니케이션 업계에서 최대의 연구, 기술 및 혁신 기관을 보유하고 있다. 2006년 183억 유로의 수익을 낸 알카텔-루슨트는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www.alcatel-luce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nesyslab.co.kr

연락처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 이근화 차장 02-3468-8512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홍승재, 조황현 02-6250-9820~9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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