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상담 및 치료 분야 ‘독보적 상아탑’ 대구사이버대, 신입생 모집
특성화분야에서 독보적인 대구사이버대학교에는 늘 최초라는 수익어가 따라온다. 2002년 개교당시 사이버대학 중 처음으로 특수교육·상담 및 치료분야를 들여온 이래 다양한 학과들을 최초로 신설, 특성화를 이뤄냈다. 특수교육학과, 언어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는 대구사이버대가 사이버상에서 공부할 수 있는 유일한 대학으로, 그 중 미술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놀이치료학과는 오프라인대학을 포함해서 전국 최초로 신설됐다.
국내 사이버교육을 높이는 차별화된 경쟁력, 특성화 교육의 최고로 명성
특수교육·상담 및 치료 분야 발전의 중요성과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날로 강조되면서 대구사이버대의 위상도 크게 높아지고 있다. 특수교육학과 재학생 정영애씨는 “우리나라 특수교육·상담 및 치료 분야에서 대구사이버대의 입지는 대단하다”며 “국내 최고의 교육을 받고 있다는 자부심에 뿌듯하다”고 말했다.
국내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특수교육·상담 및 치료 분야에서 독보적 위치를 점하고 있는 대구사이버대학교는 관련기관 전반에 걸쳐 유능한 선배들이 골고루 포진해있고 워크숍, 스터디그룹 등의 소모임이 활성화되어 있어 인적네트워크가 탄탄하다는 점도 큰 자랑이다. 특수교육 명문 대구대학교와 영광학원 법인의 한 가족으로 오프라인의 교육 및 시설 인프라를 연계하고 있어 폭넓은 캠퍼스 활동이 가능하다.
▶전문인 양성무대이자 특수교육의 명문 - 특수교육학과
특수교육학과는 영·유아·장애아 보육 전문가 및 보육교사, 특수교사자격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한다. 소정의 과정 이수 시 보육교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사회복지사 2급 자격이 주어진다. 다양한 보육시설에 취업 및 창업이 가능해 관련기관 종사자들의 지원률도 높다.
▶현대인 스트레스 해소기술 생활접목 실용학과 - 미술치료학과
사이버대학에서 미술치료를 공부할 수 있는 유일학과로 국내 최초의 미술치료사 총장인증을 받을 수 있어 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상담 및 치료 분야전반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학회가 발급하는 미술치료사, 놀이·음악·독서·원예 치료사 등 각종 자격증에 응시할 수 있다.
▶오프라인 실무학습 기회제공, 多기관 취업가능 - 언어치료학과
고령인구가 많아지면서 언어치료사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 기질적 혹은 기능적 원인으로 인한 언어장애 전문치료사를 양성하는 언어치료학과는 사이버대학 최초학과로 온라인을 통해 학습한 내용을 오프라인에서 실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교육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졸업 후 일반 오프라인대학과 동일한 한국언어치료전문가협회에서 실시하는 2급 언어치료사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사회·정서적 부적응문제 급증 유망가치학과- 행동치료학과
국내 4년제 학부과정에서는 유일무이한 대구사이버대 행동치료학과는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의해 증가하고 있는 대인관계 장애, 일탈행동 등을 부모, 교사 혹은 보호자들과의 자문·상담을 통해 치료, 예방하는 학문이다. 국제행동분석학회(ABAI), 국제행동치료사 자격증에 관한 사항이 심사 중에 있어 국제화 시대에 걸맞는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저명교수의 수준 높은 교육스킬 확보 - 상담심리학과
상담심리학과는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심리 및 상담·교육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국가공인자격증 청소년상담사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총장명의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장이자 각종 미디어를 통해 잘 알려진 영화평론가 심영섭 교수는 “인간을 이해하고 치유하는 법을 배우는 실용학문으로 자녀교육, 부부생활 등 원활한 대인관계에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학원진학률이 높고 상담심리 관련분야는 물론 사회복지, 재활치료 등 인접분야 진출이 용이하다.
▶국제적 교육네트워크 갖춘 글로벌 커리큘럼 - 놀이치료학과
대구사이버대 놀이치료학과는 국제놀이치료학회 및 유럽, 미국, 캐나다 기관들과의 국제적 네트워크가 탄탄히 구축돼있어 선진화된 정보와 국제경험을 통한 글로벌 놀이치료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구체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교과과정과 함께 학과에서 안내하는 영어 등 추가과정을 이수하면 국제놀이치료학회(PTI)공인 국제놀이치료사를 비롯한 국제자격증에 응시할 수 자격이 주어진다.
일반종합대학교로 전환, 입학생 전원 장학금 지원 특전
대학언론지 한국대학신문의 ‘국민평생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대구사이버대학교는 2009년부터 고등교육법 적용을 받는 정규 학사학위 수여기관으로 이관돼 학생들의 권익 향상은 물론 대학원 과정 등 더욱 수준 높은 교육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장학금도 타 사이버대학에 비해 저렴한 편, 특히 올해는 2009학년도 입시 신·편인생 지원자 전원에게 수강장려장학금을 지원한다. 2009학년도 1학기 수업료를 학점당 5천원을 감면해 18학점 수강시 90,000원의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외에도 재학생 3중 1명꼴로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정책들을 마련,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문의전화 : 053-850-4000
웹사이트: http://www.dcu.ac.kr
-
2009년 2월 27일 13: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