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소방본부,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 봉사활동 전개

의정부--(뉴스와이어)--'독거자 영세마을에 연탄 · 쌀나눔 및 안전환경 조성으로 민생안정 도모'

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심평강)는 12월 17일(수) 의정부시 고산동 산 116번지 일대의 독거자 영세마을에서 소방공무원·의용소방대원, 유관기관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취약계층의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나기’ 를 위한 사랑의 나눔과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추위와 경제난으로 생활이 어렵고 외로운 저소득 취약계층이 따뜻하고 안전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소방가족이 모금한 성금으로 홀로 사는 영세가구 13세대에 연탄 2,600장과 20㎏ 쌀 13포대를 전달하고, 공중보건 한의사의 무료 한방진료와 여성의용소방대원의 이·미용서비스, 집안 청소, 환경정리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또한, 전기·가스안전공사 및 가전사 등과 합동으로 주택소방안전점검을 실시하고 노후 전기·가스시설 교체 및 가전제품을 수리해 주었으며, 세대마다 무료로 소화기를 보급하고 화재경보기를 설치해 주는 등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였다.

한편, 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는 경제상황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취약계층의 민생안정을 위하여 이웃사랑의 봉사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현장 중심의 소방안전대책을 적극 강구할 방침이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권찬주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