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기아체험’으로 나눔의 정신 실천하며 한 해 마무리

뉴스 제공
풀무원 코스피 017810
2008-12-19 10:54
음성--(뉴스와이어)--로하스 선도기업 풀무원(www.pulmuone.com, 대표 남승우)은 19일 전 임직원이 한끼 식사비용만큼을 모금해 어려운 환경의 이웃을 돕는 ‘기아체험’ 행사를 진행하며 한 해를 마무리했다.

풀무원의 ‘기아체험’은 기업 정신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하루 동안 점심 한 끼를 거르며 약 9시간 동안 굶주림으로 고통 받는 이웃들의 어려움을 직접 체험하며 진행된다. 이 행사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2차례씩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다.

풀무원은 행사를 통해 모은 직원들의 모금액과 함께 동일한 액수를 회사에서 매칭 기부하여 부모가 없는 3세 미만의 아동들을 돌보는 동방사회복지회 ‘야곱의 집’에 아동복지 후원금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풀무원 마케팅본부의 윤정호 님은 “요즘처럼 어려운 때일수록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려는 노력이 더 필요하다”며 “비록 큰 액수는 아니지만 전 직원이 한 뜻으로 모은 소중한 성금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잘 전달되어 의미 있는 일에 사용되어지길 바란다”고 기아체험에 참여한 소감을 말했다.

풀무원 남승우 사장은 “이웃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에 동참해오고 있다”며, “이러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로하스 선도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풀무원의 ‘기아체험’ 행사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2회씩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는 500만 원의 성금을 모아 풀무원 본점 소재지인 충북 지역의 다문화 가정 학생 5명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한 바 있다.

웹사이트: http://www.pulmuone.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커뮤니케이션센스 정혜린 02-3452-0078, 조슬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