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2소방본부, ‘제4회 화재조사 사례분석 연구발표회’ 개최
화재조사 발표회는 지난 9월 과학적 화재조사 감식능력을 제고하고 연구성과 및 정보를 공유하는 한편, 화재조사의 전문화와 과학화를 도모하고자 처음 개최한 이후 4번째로 ▲구리시 농수산물 도매시장 화재 ▲포천시 빌라 가스폭발 화재 ▲파주시 코어드릴 마찰열에 의한 화재 등 소방서 화재조사관의 연구사례 발표와 함께 한국싸이버대학교 이창우 교수(공학박사)의 화재현장 조사기법에 관한 특강으로 이루어졌다.
한편 이번 발표회에는 소방공무원과 경찰공무원, 군 범죄수사관, 미군 2사단사령부 소방대 화재감식요원, 방화관리자 및 전기 가스 화재보험회사 관계자 등 총7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는 앞으로도 전기, 건축, 화공 등 다양한 분야의 공학박사(전문가)를 초빙하여 학술자료를 공유하는 한편, 전국에 걸쳐 화재조사분야 담당자들에게 발표기회를 확대하여 화재조사관의 현장경험과 과학적인 화재감식 기법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권찬주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