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해운, 임원위촉 및 조직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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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해운 코스피 005880
2008-12-23 17:35
강남구 삼성동--(뉴스와이어)--대한해운은 사내의 업무 효율성 제고 및 급변하는 해운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09.1.1일 부로 조직개편과 동시에 임원 업무 위촉 및 승진 인사를 단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 내용에 따르면, 차별화 된 서비스와 조직의 역략강화를 위해 기존의 기획관리본부를 기획관리본부와 경영지원본부로, 영업본부를 전용선 영업본부와 벌크선 영업본부로 분리하였다. 또한 재무팀을 자금팀과 회계팀으로, LNG기술팀을 탱커관리팀과 해사기술팀으로 분리개편하여 자금 운용능력 극대화 및 외환 관리능력을 제고하고 사선증가에 따른 유지-보수 업무를 강화하는데 그 초점을 두고 있다. 이와 함께 연료구매 및 화물 적-양하 등전문적인 업무분야의 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기 위해 운항지원팀을 신설했다.

한편 조직개편에 따른 임원 업무 위촉 및 직원 승진-보직변경 내용은 아래와 같다.

기획관리본부→기획관리본부, 경영지원본부
영업본부→전용선 영업본부, 벌크선 영업본부
재무팀→자금팀, 회계팀
LNG기술팀→탱커관리팀, 해사기술팀, 운항지원팀(신설)

1. 해촉 및 위촉

부사장 박재민
영업본부 본부장 업무를 해촉 함.
영업 총괄 업무를 위촉 함.

상무 박상용
영업본부 부본부장(전용선팀 및 케이프팀 업무관장) 업무를 해촉 함.
전용선 영업본부 본부장 업무를 위촉 함

상무 조윤형
영업본부 부본부장(부정기선1팀 및 파나막스팀 업무관장) 업무를 해촉 함.
벌크선 영업본부 본부장 업무를 위촉 함

상무 송관영 (보험법무팀장)
기획관리본부 본부장 겸 안전품질관리자 업무를 해촉 함.

상무보 김칠봉
재무팀장 업무를 해촉 함.
경영지원본부 본부장 업무를 위촉 함.

상무보안계 혁 (기획팀장)
기획관리본부 본부장 겸 안전품질관리자 업무를 위촉 함.
이상 6 명.

2. 승 진
차장 우 준 욱(파나막스팀)
차장 배 연 성(가스선팀)
명 부장대우

과장 김 정 열(총 무 팀)
과장 안 성 민(기 획 팀)
과장 임 상 범(케이프팀)
명 차장

대리 현 연 수(재 무 팀)
대리 이 윤 택(부정기선3팀)
대리 안 치 만(파나막스팀)
명 과장

사원 소 문 영(부정기선2팀)
사원 윤 희 선(기 획 팀)
사원 송 민 섭(부정기선1팀)
사원 김 세 훈(부정기선1팀)
사원 조 은 솔(부정기선3팀)
사원 강 정 윤(부정기선2팀)
사원 백 지 민(안전품질팀)
명 대리
이상15명.

3. 보 직 변 경
부장대우 설 정 호
면 재무팀 근무
명 자금팀 근무
보 자금팀장
과 장 현 연 수
사 원 정 혁 진
사 원 김 유 미
면 재무팀 근무
명 자금팀 근무
부장대우 김 기 철
면 재무팀 근무
명 회계팀 근무
보 회계팀장
차 장 임 건 묵
사 원 김 준 태
사 원 한 정 헌
사 원 전 원 규
사 원 이 혜 영
사 원 장 은 정
사 원 박 지 윤
면 재무팀 근무
명 회계팀 근무

이사대우 서 용 성
면 부정기선3팀 근무
명 운항지원팀 근무
보 운항지원팀장
대 리 유 성 영
면 안전품질팀 근무
명 운항지원팀 근무

부 장 김 태 형
면 LNG기술팀 근무
명 탱커관리팀 근무
보 탱커관리팀장
과 장 조 한 웅
대 리 이 영 주
면 LNG기술팀 근무
명 탱커관리팀 근무

부 장 공 진 식
면 LNG기술팀 근무
명 해사기술팀 근무
보 해사기술팀장
과 장 권 오 길
과 장 이 상 진
촉 탁 이 규 성
면 LNG기술팀 근무
명 해사기술팀 근무
이상21명.

대한해운 개요
국내 최대 전용선사 및 드라이 벌크 경쟁력 1위인 대한해운은 ‘국가기간산업 원자재 운송’의 중심에 위치하여 대한민국의 산업 발전에 있어 구심점의 역할을 하고 있다. 대한해운은 포스코와 한국전력의 석탄과 철광석 운송을 중심으로 성장하였으며, 2003년 이후 지속되고 있는 벌크사업 호황에 힘입어 비약적인 진전을 이루었다. 2007년 말 현재 국내선사 매출액 기준 4위, 영업이익 기준 국내 2위를 달리고 있다. 매출액은 2002년에 약 4,830억원에 불과하였으나 2003년부터 시작된 벌크선 호황과 적극적인 영업활동과 선대 확충으로 2007년에는 약 1조 9,720억원에 달할 정도로 크게 성장하였으며, 자사 선단 규모는 2008년 현재 약 3,200만 DWT(사선기준)에 이를 정도로 대형화에 진전을 이루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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