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 뉴새마을리더 양성 첫신호탄…청도군과 새마을지도자 양성 협약체결

대구--(뉴스와이어)--대구사이버대가 지식기반사회형 새마을지도자 양성에 나섰다. 대구사이버대학교(이영세 총장)와 청도군(이중근 군수)은 지역사회발전의 핵심 성장동력인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지난 12월 23일 청도군청에서 관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새마을운동의 발상지인 청도군을 거점으로 확대될 이번 교육은 민, 학, 관이 협력하여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구현하는 선진화된 인재양성 모델로 현 새마을지도자는 물론 미래 리더들에게 적은 교육비부담으로 새마을운동의 이론과 실제의 깊이 있는 학습과 학사학위 및 자격증 취득기회를 제공하여 청도군 각 읍면이 전문 새마을리더로 배치되는 큰 효과로 기대되고 있다.

대구사이버대는 한국새마을학회, 한국발전재단과 상호협력 MOU를 채결, 2009년 1학기 정시모집부터 지역사회개발학과 신입생을 모집한다.

지역사회개발학과를 졸업하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소정의 과정 이수시 국가공인자격증(사회복지사 2급), 한국새마을학회와 한국발전재단이 공동인증 수여하는 지역사회개발자격증(새마을리더 2급)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한국새마을학회와 한국발전재단이 추천하는 학생은 전 학년 총 등록금의 약 1/3 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지원받게 된다.

문의전화 : 053)850-4000

웹사이트: http://www.dcu.ac.kr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