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2소방본부, 소외 계층에 소화기 보급…소방 안전지킴이 역할 기대
이번 보급은 한국소방안전협회 경기북부지부(지부장 문금산)와 함께 소외계층의 기초생활 안전확보와 소방안전 복지증진을 위해 경기북부지역 11개 소방서장의 추전을 받아 홀로 사는 노인, 소년소녀가장, 생활보호대상자, 장애인 복지시설 등에 전달된다.
그간 소외계층은 열악한 주거환경과 화재 등 위험상황에서 대처능력 부족, 그리고 소방서와 원거리 위치 또는 주거 밀집지역으로 인해 생활안전을 위협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급할 소화기(3.3㎏) 50대는 소방서를 통해 전달되며 소방서에서 운영하는『119 안전복지서비스 기동팀』의 사후관리도 받게 된다.
제2소방재난본부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소화기 보급은 사회적 약자 계층에 대한 소방의 안전지킴이 역할과 함께 경기도에서 역점추진시책으로 추진중인 민생경제안정 지원대책의 일환이며 소화기 등 기존 소방시설 보급은 지속적으로 소외 계층의 생활안전을 위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권찬주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