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안하다 독도야’ 다음 실시간 검색어 1위
17개월에 걸친 제작진의 진정성이 담긴 영화에 따뜻한 관심으로 화답
<미안하다 독도야>의 다음 실시간 검색어 1위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다. 그중 하나는 어려운 제작 여건상 많은 광고나 특별한 이벤트 없이 순수한 네티즌들의 성원에 의해서 이루어 졌다는 것이고, 이 같은 성원이 제작에서부터 개봉까지 순탄치 않은 길을 걸어온 제작진에게 100만의 관객보다 더 큰 희망을 줬다는 것이다.
또한, 현재 극장가를 양분하고 있는 대규모 블록버스터들 사이에서 최소의 스크린수로 꿋꿋하게 개봉을 준비하고 있는 <미안하다 독도야>에게 어느 정도 안전한 개봉을 위한 밑받침이 될수 있을 있을 것 보여진다는 것이다. 실제로 영화<미안하다 독도야>의 배급사에는 극장에서의 전화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어 앞으로 개봉관을 잡는데 좀더 수월하지 않겠냐는 반응이다.
댓글을 통해 응원을 아끼지 않는 초등학생에서 대학생, 밤세워 만화를 그려주신 현직에 있는 유명한 화백까지 전대미문의 전폭적이며 자발적인 지지로 탄생하는 <미안하다 독도야>는 겨울 극장가에 아무도 상상하지 못한 독도의 기적을 조금씩 보여주며 2008년 마지막날 극장에 개봉될 예정이다.
<미안하다 독도야>는 독도의 유일한 상주민 김성도 할아버지 부부와 그의 손자 가족 이야기 그리고 독도를 해외에 알리기 위해 영어학원에 다니는 80대 할아버지와 세계 여러나라의 사람들과 펜팔을 하는 초등학생의 이야기 등 그들 각자의 방식으로 독도 사랑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모습을 담아 12월 31일 50여개의 롯데시네마를 비롯한 전국 극장에서 개봉될 예정이다.
연락처
영화사 숲(518-17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