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Nick), 새해 첫 날엔 ‘스폰지밥’ 10시간 마라톤으로 산뜻하게 출발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 닉은 2009년 ‘스폰지밥’의 탄생 10주년을 맞아 닉의 대표적인 히트 애니메이션 ‘스폰지밥’을 1월 1일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 10시간 동안 연속 방영한다. 뿐만 아니라 저녁 6시부터는 국내 최초로 공개되는 ‘스폰지밥’ 신규 에피소드 2편을 30분간 첫 방영한다. 미공개 스폰지밥 신규 에피소드 특별 편성은 이후로도 12월까지 매월 1일 저녁 6시마다 준비될 예정.
TV에서 뿐만 아니라 각종 ‘스폰지밥’ 캐릭터 상품을 푸짐하게 펑펑 쏘는 각종 온라인 이벤트도 닉 홈페이지(www.nick.co.kr)를 통해 함께 진행될 예정이어서, 2009년은 그야말로 ‘스폰지밥’의 해로 기록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1월 1일 신정특집 10시간 릴레이 편성은 ‘플랑크톤 비법 훔치기’, ‘내 사랑 게살버거’, ‘뚱이와 놀이’, ‘인어맨과 조개소년’이라는 4개의 테마 아래 총 49개 에피소드가 방영된다. 그간 방영되었던 에피소드들 중 가장 인기를 끌었던 내용들만 모아서 ‘스폰지밥 선물세트’로 묶어낸 것. 특히 왕년의 바다영웅인 인어맨과 조개소년을 다시 한 번 영웅의 반열로 끌어올리기 위한 스폰지밥과 친구 뚱이의 어드벤처 대 모험이 담긴 5편 연속 시리즈, <인어맨과 조개소년> 편은 스폰지밥의 단골 인기 메뉴로 어린이들의 특별한 사랑을 받아 온 작품.
이어 오후 6시에는 각각 <괴물의 한 끼 식사>와 <비키니 시티의 전쟁>이라는 제목의 신규 에피소드 2편이 역시 10주년을 기념해 특별 방영될 예정. 실수로 79년 동안 잠자던 괴물을 깨워버린 후 벌어지는 좌충우돌 모험담과 더불어 비키니 시티의 자타 절친 스폰지밥과 뚱이가 ‘깔끔이’와 ‘지저분이’라는 두 개의 집단으로 편을 나누어 서로의 우정을 시험하는 내용들이 담긴 국내 최초 공개 에피소드들이다. 이와 같은 ‘스폰지밥’ 신규 에피소드 방영은 2009년 12월까지 매월 1일 저녁 6시, 닉이 전하는 특별 선물로서 시청자들에게 전달될 예정.
10살 된 스폰지밥이 쏘는 특별한 선물은 이뿐만이 아니다. 각종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선물 잔치도 일년 내내 마련할 예정이기 때문. 그 첫 대박 선물 이벤트로 선보이는 것이 바로 2008년 12월 29일부터 2009년 1월 1일까지 닉 홈페이지(www.nick.co.kr)를 통해 진행되는 [‘스폰지밥’ 신규 에피소드 방영 시간 맞추기 이벤트에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스폰지밥’ 캐릭터 상품을 포함, 닌텐도 wii 등 풍성한 선물을 한아름 안길 예정이다.
닉 편성팀의 황정아 과장은 “2009년은 닉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스폰지밥’의 해>로 기억될 것이다. 채널에서는 스폰지밥 시리즈 특별 편성은 물론, 방송과 온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통합 행사를 통해 ‘스폰지밥’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할 예정이다”라며 스폰지밥 10주년을 준비하는 특별한 다짐을 밝혔다.
또한 닉 채널의 마케팅을 총괄 담당하는 황재상 이사는 “’스폰지밥’과 ‘10’이라는 숫자는 2009년 대한민국을 장식할 하나의 아이콘이 될 것이다”라고 말을 열며, “전 세계 어린이가 사랑하는 스폰지밥의 탄생 1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들이 일년 내내 마련될 것이며, 특히 지난 24일 시작되어 오는 1월 28일까지 용평 리조트에서 진행될 예정인 ‘닉 스노우 페스티벌 시즌 2: 스폰지밥 스페셜’ 역시 10주년 프로모션의 첫 스타트를 알리고자 준비되었다. ‘스폰지밥’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이 2009년 한 해를 특별한 기억으로 남길 수 있게 되길 희망한다.”라며 ‘스폰지밥’ 10주년을 맞는 포부를 밝혔다.
‘스폰지밥’은 바다 속에 살고 있는 실제 노란색 해면동물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캐릭터로서 게살버거를 만드는 요리사를 직업을 갖고 비키니시티라는 가상의 도시에 살며, 불가사리 친구인 뚱이와 오징어 친구인 징징이 등과 함께 겪는 좌충우돌 소동을 그린 코미디 애니메이션이다. (시청연령대 7~9세)
해양학자이자 만화가인 스티븐 헬렌버그가 1999년에 탄생시켰으며, 미국에서 5년 연속 키즈 초이스 어워드(Kids Choice Award)의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선정될 정도로 화제가 되었던 작품이다. 현재 전 세계 172개국에 방송되고 있으며 2004년에는 미국에서 극장 판으로 제작되기도 했다.
닉(Nick) 개요
Nick은 세계적으로 가장 넓은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어린이 채널이자, 세계유일 어린이만을 위한 멀티미디어 엔터테인먼트 브랜드입니다. 1979년 미국에서 첫 방송된 Nick은 현재 33개 채널, 21 branded program blocks, 8 모바일 TV채널, 32개 웹사이트, 그리고 호주, 미국, 영국에서 방영되고 있는 TurboNick외 4개 브로드밴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Nick프리미엄 브랜드 중에는 어린이들만을 위한 창조적인 교육프로그램 중심의 Nick Jr., 유치원생을 위한 NOGGIN, 청소년을 위한 The N,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스포츠를 다루는 유일한 채널,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만을 방영하는 Nicktoons Network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nick-asia.com
연락처
안지선 Jules Ahn
Executive Marketing & Communications MTV Networks Korea
Phone)+82-2-2262-7510
Mobile)+82-10-3956-0120
Email) 이메일 보내기
-
2009년 12월 6일 1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