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2008년도 ‘굿바이 아토피!’ 캠페인 성황리 마무리

뉴스 제공
풀무원 코스피 017810
2008-12-29 17:17
음성--(뉴스와이어)--로하스 선도기업 풀무원(대표 남승우, www.pulmuone.com)의 중장기 사회공헌 캠페인 ‘굿바이 아토피!’의 2008년도 사업이 고객들의 성원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풀무원은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의 기업 정신을 실천하며 아토피 피부염이 있는 어린이들에게 바른 식생활의 중요성을 알리고 그 실천을 돕기 위해 지난 2007년부터 (사)여성환경연대와 함께 ‘굿바이 아토피!’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풀무원은 캠페인 사업 기금을 확보하고 아토피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두부류와 나물류 제품 중 ‘굿바이 아토피!’ 마크가 부착되어 있는 제품 매출액의 0.1%를 아토피 기금으로 조성하고 있다. 아토피 어린이들을 돕고자 하는 많은 고객들의 성원으로 올해 총 모금액은 지난해 1억 원보다 60% 늘어난 1억 6천만 원이었으며, 이는 모두 아토피 어린이들을 위한 사업 기금으로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전액 사용되었다.

‘굿바이 아토피!’ 캠페인 2년째를 맞은 올해는 특히 학교를 거점으로 한 통합적인 관리가 가능할 수 있도록 ‘아토피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진행하였으며 지원대상도 2007년 서울 신구로초등학교 1개교에서 서울 가양초등학교, 면동초등학교, 누원초등학교, 영신초등학교 등 4개교로 확대하여 학교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체계화하여 추진하였다.

새롭게 도입된 ‘아토피 통합 관리 시스템’은 아토피 의료검진을 통해 구성된 ‘굿바이 아토피반’ 어린이를 대상으로 식품 알레르기 검사를 실시하고 개별 맞춤식단, 아토피 제한 식품 가이드 라인을 제공하였으며, 주 1회 환경 건강관리사가 각 학생의 생활습관을 모니터링하고 아토피 샴푸와 목욕용품, 보습제도 지원하는 등 더욱 효과적인 관리가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아토피를 앓고 있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교사와 학부모들에게도 아토피를 올바르게 알리고 어린이들에게 바른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지도할 수 있도록 아토피 예방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서울시 영양, 보건 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식품 첨가물과 아토피, 친환경 급식 등의 내용을 알리는 교육도 함께 전개하였다.

이 외에도 잠재적으로 아토피를 앓고 있는 어린이를 포함한 전교생을 대상으로 아토피 의료 검진, 친환경 급식, 아토피 예방 교육 등을 지원하며 유기농으로 직접 농작물을 가꾸고 수확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로하스 텃밭을 학교 내에 별도로 운영하는 등 바른 먹거리와 환경의 소중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여름 방학을 맞이하여 2박3일간 충남 홍성군 ‘환경농업마을’에서 ‘굿바이 아토피 캠프’를 진행하기도 하였다. ‘햄버거의 구성 추적하기’, ‘유기농 고구마 캐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바른 인식을 심어준 것은 물론 유해물질 없는 천연 모기 퇴치제와 천연 치약 등 생활용품을 직접 만들어보고 생태놀이, 천연 황토 염색 등 자연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학기 중에 쌓였던 몸과 마음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유익한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남승우 풀무원 사장은 “아토피 어린이의 증가는 아토피를 앓고 있는 어린이뿐 아니라 각 가정과 사회 전체의 큰 걱정거리”라며 “풀무원은 바른 먹거리가 어린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믿음으로 ‘굿바이 아토피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NGO, 서울시 등 지자체, 보건소, 교육청, 학교 등 아토피 전문가로 구성된 공동 협의체를 구축하여 더욱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아토피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풀무원은 2009년도 ‘굿바이 아토피!’ 캠페인의 활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기금 적립 대상 품목을 확대해 나가는 방안을 검토하고, 지원 학교 선발에 대한 새로운 기준과 고객참여 방안을 마련하는 등 ‘굿바이 아토피!’ 캠페인이 중장기적인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자리잡으며 더욱 체계적인 사업으로 전개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ulmuone.com

연락처

홍보대행사 커뮤니케이션센스 정혜린 02-3452-0078, 조슬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