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풀 HD 화상회의 제조사, 라이프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 한국 지사 공식 출범

뉴스 제공
라이프사이즈
2009-01-05 09:52
서울--(뉴스와이어)--세계 최대 풀HD 화상회의 제조사인 라이프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 (Lifesize Communications Inc, www.lifesize.com, CEO Craig Malloy, 한국 지사장 심경수)는 5일, 한국 공식 지사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라이프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이하 라이프사이즈)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 80여 개 국가에서 고해상도 화상회의(High definition video communications)와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2005년 11월부터 파트너사와 함께 사업을 시작, 매년 두 배 이상의 고성장을 기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어 왔다.

라이프사이즈의 이러한 빠른 성장세는 라이프사이즈 제품 특유의 뛰어난 기술력과 더불어, 업계의 표준을 새롭게 제시하는 놀라운 가격 대비 경쟁력에 힘입은 것으로, 2009년 한국 내 지사 설립을 기점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에 한층 가속도를 낼 계획이다.

라이프사이즈의 가장 주목할 만한 최근 신제품은 2008년 11월에 출시된 LifeSize Room200™으로, 이 제품은 기존의 100만 화소급 화상회의(True HD) 제품을 업그레이드하여 1080p(1920×1080) 해상도의 비디오를 초당 30프레임으로 전송하고, 720p(1280×720) 비디오를 초당 60프레임까지 전송할 수 있어, 원격지라는 점을 느끼지 못 할 정도로 생생한 현장감을 주는 진정한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 비디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라이프사이즈는 이미 기업용 시장에서부터 의료 및 공공 부문, 특히 국내에서 각광받고 있는 원어민 원격교육시장, 그리고 통합 커뮤니케이션(UC)를 기초로 한 IPT 솔루션 및 홈 어플라이언스 어플리케이션 등 각각의 요구에 최적화된 다양한 솔루션을 갖추고 진정한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시대를 열어 가고 있다.

라이프사이즈 한국 지사의 지사장으로는 2006년부터 라이프사이즈의 한국 유일 총판을 담당해 온 ㈜씨타운의 사장을 역임했던 심경수씨(38)가 선임되었다. 심경수 지사장은 다년간 국내 유수의 기업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화상회의, VoIP 에 관련한 사업 및 컨설팅을 해온 업계의 전문가로서, 2006년도부터 라이프사이즈의 국내 총판 사업을 해오다가 2008년 12월 1일자로 한국 지사장에 선임되었다.

심경수 지사장은 “국내의 경우 업계 평균 12% 대의 성장세를 이어오던 화상회의 시장에서 라이프사이즈는 불과 2년 6개월 정도의 짧은 시간에 매년 200% 이상의 성과를 내며 국내 시장의 12%를 차지하는 등 좋은 성과를 이루어 왔다"고 말하며 “앞으로 라이프사이즈의 한국지사는 기존의 파트너 및 향후 국내의 뛰어난 협력 파트너사들을 발굴 및 지원하고, 이를 통해 2010년까지 라이프사이즈가 당당히 국내 화상회의 업계의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성장시킬 것" 이라며 그 포부를 밝혔다.

라이프사이즈 개요
라이프사이즈는 HD 영상회의 및 텔레프레즌스 업계 리더이다. 2003년 설립된 라이프사이즈는 고 해상도 HD 영상회의를 개척했으며, 원거리라도 같은 장소에 있는 것처럼 자연스럽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라이프사이즈는 2009년 로지텍에 인수되었으며, 음성이 있는 곳에 영상이 함께해야 한다는 기업 비전을 지향하고 있다. 라이프사이즈, 라이프사이즈 로고 및 라이프사이즈 상표는 라이프 사이즈 커뮤니케이션즈 고유 등록상표이다. 로지텍, 로지텍 로고 및 로지텍 상표는 스위스 및 이외 국가에 등록되어 있다. 모든 등록 상표는 각 소유자에 속해 있다. 관련 사진은 www.lifesize.com/press/media_kit 에서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lifesize.com/ko

연락처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우연주 과장 6250-9831
라이프사이즈 이정훈 차장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