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진지오텍, 305억원 FPSO 모듈 수주
금번 수주계약 건은 부유식 원유생산 저장장치인 FPSO에 탑재되는 모듈 공급계약이며 무게가 3000톤이나 되는 대형모듈로써 채굴한 원유를 분류하는 FPSO의 가장 중요한 핵심설비이다.
모듈(Module)이란 하나하나 단품 제작되어 현지에서 최종 조립하던 설계 방식을 벗어나 하나의 블록형태로 단품장치들을 패키지화하여 이동시켜 설치하기만 하면 끝나게 되는 방식의 설비등을 통칭하며, 극지방, 심해등과 같이 최종설치 환경이 악조건인 곳에서도 공정기간을 줄일 수 있고 단기간에 설치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성진지오텍의 윤영봉 대표이사는 대우조선해양의 FPSO 모듈 수주에 대하여 “성진지오텍의 금번 공급계약은 대형플랜트설비 제작 전문기업이란 메이커를 자랑하는 우리 성진지오텍이 대형모듈사업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하게 되었음을 알리는 신호탄을 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며 향후에는 육상플랜트 뿐만 아니라 해양플랜트 설비의 강자로 설 수 있는 초석을 쌓게 되었다는 것에 큰 의의가 있다”고 말하고 “2009에도 계속적으로 에너지,담수,해양 플랜트 설비분야의 최강자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포스코플랜텍 개요
1982년 설립된 성진지오텍(대표 전정도)는 울산 향토기업으로 전세계 에너지 시장과 조선 해양 시장 공략을 목표로 대형설비 제조 및 모듈화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수출중심 기업이다. 수출비중이 80%에 육박, 지난해 1억 달러 수출공로로 금탑산업훈장을 받기도 한 성진지오텍은 2002년 광양LNG 복합화력발전소에 들어가는 폐열회수설비(HRSG)와 프랑스 시뎀社의 담수화 플랜트 사업과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에 이은 일본 치요다, 미 벡텔, 엑슨모빌 등 전세계 굴지의 글로벌 社와의 잇따른 대규모 플랜트 사업 수주로 대형설비 전문업체로 급부상했다. 지난해는 석유화학 플랜트를 비롯한 총 매출 2,148억원을 달성하는 등 대형 설비전문 중견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웹사이트: http://www.poscoplantec.co.kr
연락처
성진지오텍 김재홍 주임 052-711-5622
IR큐더스 한정선 팀장 / 김미경 대리 016-641-9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