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진지오텍 전정도 회장 지분 10%, 무상증여
이와 같은 전 회장의 무상증여는 “성진지오텍의 창업자이자 최대주주로써 책임경영 실현의 일환으로써 ▲시장 내 유통물량 증대 및 ▲향후 재무구조 개선을 이끌어 궁극적으로 ▲주주이익의 가치제고를 견인할 것” 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난 3월 30일 성진지오텍은 오너경영체제로 본격 돌입하면서 그 동안 경영일선에서 물러나 있던 창업자 전정도 회장은 경영진 복귀후 이사회 수장을 맡아오고 있으며 신언수 대표이사 사장은 현재 회사경영을 총괄하고 있다. 전 회장은 재임시절 해외진출 10년 만에 수출규모를 300배 이상 성장시킨 것에 이어 미국의 벡텔이나 엑슨 모빌, 프랑스 시뎀 등 글로벌 기업과의 대형 거래를 잇따라 성사시킨 것으로 널리 알려진 바 있다.
전정도 회장은 “지금까지 회사를 믿고 지켜봐 주신 주주님들과, 최선의 노력을 다해온 회사의 임직원들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들에게 당연히 돌아가야 할 보상”이라며 “창업자로써 그 소임과 책임을 다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박차를 가해 나갈 수 있도록 이번 무상증여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무상증여로 인해 발생한 자산수증이익은 더 나은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포스코플랜텍 개요
1982년 설립된 성진지오텍(대표 전정도)는 울산 향토기업으로 전세계 에너지 시장과 조선 해양 시장 공략을 목표로 대형설비 제조 및 모듈화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수출중심 기업이다. 수출비중이 80%에 육박, 지난해 1억 달러 수출공로로 금탑산업훈장을 받기도 한 성진지오텍은 2002년 광양LNG 복합화력발전소에 들어가는 폐열회수설비(HRSG)와 프랑스 시뎀社의 담수화 플랜트 사업과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에 이은 일본 치요다, 미 벡텔, 엑슨모빌 등 전세계 굴지의 글로벌 社와의 잇따른 대규모 플랜트 사업 수주로 대형설비 전문업체로 급부상했다. 지난해는 석유화학 플랜트를 비롯한 총 매출 2,148억원을 달성하는 등 대형 설비전문 중견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웹사이트: http://www.poscoplantec.co.kr
연락처
성진지오텍 김재홍 대리
052-711-5622
홍보대행 IR큐더스 한정선 팀장
011-686-22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