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킹, 북미에 이어 유럽 전지역 수출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09-01-09 11:06
서울--(뉴스와이어)--SBSi(대표 이남기)는 류엔소프트(대표 류지수)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온라인게임 ‘원더킹(www.wonderking.co.kr)'의 유럽 전지역 판권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유럽 최대 방송사 '포지벤(ProSieben)'의 자회사인 ‘세븐원(SevenOne)’과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이로써, ‘원더킹’은 일본·홍콩·대만·북미에 이어 유럽 전지역으로 수출이 확정됨에 따라 게임의 우수성을 증명함과 동시에 글로벌 퍼블리싱 영역으로의 확대라는 큰 의미를 지니게 되었다.

이번에 SBSi와 파트너쉽을 맺는 ‘세븐원(SevenOne)’ 또한 유럽13개국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독일 최대 방송사 '포지벤(ProSieben)'의 자회사이다. '세븐원(SevenOne)'은 대형 게임포털사업 뿐만 아니라 게임 커뮤니티·비디오·통신 및 모바일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 대형 퍼블리셔로, SBSi와 같은 사업배경을 가지고 있어 더 넓은 이해관계를 가지고 사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세븐원(SevenOne)’ 의 해외 담당자 Büchtmann Markus 는 "원더킹은 대단히 멋진 게임이다. 화려하면서도 친근한 디자인과 귀여운 캐릭터로 유럽의 청소년층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아동층과 여성층에 크게 어필할 수 있으리라 판단되며, 폭력적인 요소가 없어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우리의 전략과 일치한다."고 전하며, 유럽 내 원더킹 서비스의 성공을 자신했다.

한편, SBSi와 세븐원(SevenOne)의 원더킹 유럽 전지역 수출 계약 관련 조인식 장면은 9일 밤 2시 SBS ‘게임쇼! 즐거운 세상’을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i 전략기획팀 류하나 대리 02-2001-6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