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시트릭스 가상화 솔루션 통해 전국 지역 상수도 GIS 시스템 성능 향상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인프라스트럭처 분야의 세계적 선두기업인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www.citrix.co.kr, 지사장 우미영)는 한국수자원공사(www.k-water.go.kr)가 시트릭스 젠앱(Citrix XenApp, 버전: 4.5 Enterprise)을 통해 원격지 및 지사에 GIS(전산 시스템) 성능을 크게 개선, 업무 처리 효율성을 한층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시트릭스 젠앱을 통해 광역상수도 GIS 시스템과 수도권 포함 전국 6개 지역에서 활용하는 지역상수도 GIS 시스템을 가상화하여 중앙에서 배포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원격지 및 지점에서 GIS 시스템 사용시 성능이 향상되어 업무 환경을 개선하는 효과를 보았다.

또한 애플리케이션 추가, 변경, 업그레이드 등 중앙에서 관리가 가능하므로 지역 본부 별로 관리 효율성 향상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DB 정합성의 확보로 지점간 데이터 수집, 교환 등 관리 및 활용 효율성 또한 높일 수 있게 되었다.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는 “원격지에서 사용자가 GIS 시스템을 활용할 때 기존보다 30~40% 이상 성능이 향상되어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도 높아졌다”라며 “애플리케이션 배포가 보다 용이하고 관리 효율성이 강화되어 유지보수 비용 또한 절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시트릭스의 우미영 지사장은 “경영 효율화가 주요 이슈인 요즘 애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통한 업무 생산성과 관리 효율을 통한 비용 절감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솔루션이다”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 공식 영업 채널사인 메이저텍㈜에서 담당했다.

웹사이트: http://www.citrix.com/korea

연락처

시트릭스시스템스코리아 이유정 부장 (02-6001-3115)
민커뮤니케이션 정민아 팀장 / 윤서현 (02-566-8898 /010-6282-067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