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촉촉한 피부 관리법
또한 피부 유분기를 없애주는 세안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수분이나 피부방어막까지 손상을 주어 피부내 수분 보유량이 15% 이하로 떨어지게 된다. 이는 피부를 거칠고 메마르게 하는 주요 원인이 된다. 이외에도 아토피 피부 등 피부 장벽 기능 이상에 의한 수분 과다 손실, 유전적인 요인에 의한 저수분증 역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여러 가지 원인에 따른 겨울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한 생활습관과 효과적인 의료 시술에 대해 드림클리닉 의료진의 도움말로 알아본다.
▷ 건조하고 주름이 많은 피부
① 비누 세안은 건조한 피부에 매우 좋지 않다. 보습제가 함유된 세안제를 사용하면 정전기를 줄일 수 있다.
② 유분과 수분이 가득 들어있는 제품을 바르면 개기름이 생기고 얼굴이 내내 번들거린다는 생각은 잘못된 생각이다. 피부에 흡수가 잘 되고 오래도록 촉촉하지만 번들거리지 않는 기초 제품으로 부족한 유·수분을 공급해 준다.
③ 일주일에 1회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해주는 벨벳 마스크는 겨울철 연약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부족한 수분도 충분하게 공급해 줄 수 있다.
▷ 건조하면서 여드름이 나는 피부
① 과다 분비된 피지는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모공 속의 피지를 없애주는 PPX레이저 시술로 여드름과, 모공 문제를 해결한다.
② 모공을 청소한 후에는 HE-NE레이저로 피부 진정을 시켜주어, 효과적인 재생관리를 통해 비워진 모공을 깨끗하게 채워넣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③ 에센스와 크림, 팩과 마사지 제품은 특히 겨울 피부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다. 로션, 에센스, 크림을 전부 사용하고 마사지와 팩을 하는 것이 겨울철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생활 습관
찬바람으로 인해 약해진 피부의 각질을 제거해 얼굴이 붓지 않도록 한다. 이 때는 심하게 자극적인 스크럽제 보다는 크림타입의 각질 제거제를 사용한다.
겨울철에는 난방기의 사용 등으로 피부의 수분을 빼앗기기 쉬우므로 보습 성분이 풍부한 제품을 사용하도록 한다.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는 피부에 바른 영양제가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때는 잠을 자는 것이 좋다.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신선한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여 비타민과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 준다.
트러블이 발생한 부분은 손의 세균들이 옮겨질 수 있으므로 자주 만지지 않는다.
비포앤애프터클리닉 개요
비포앤애프터클리닉은 대형기획사 연예인 이미지메이킹 전담, 연예인 피부관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다.
연락처
드림클리닉 홍보과장 오애희 02-544-16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