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고객케어센터 설립

뉴스 제공
흥국생명
2009-01-15 16:02
서울--(뉴스와이어)--흥국생명은 14일 고객케어센터 1, 2호점을 서울과 부산에 각각 개설,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보험계약관리와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고객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심고객이란 계약을 모집한 설계사의 이직이나 퇴직으로 인해 담당 설계사를 잃어버려 다양한 보험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고객들을 뜻한다. 특히, 작년에 시행된 교차판매 및 2월 시행 예정인 자통법 등의 영향으로 보험사간 설계사의 이동이 잦아짐에 따라 관심고객이 늘어나고 있어 보험사들에게 새로운 고민거리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고객 입장에서는 담당 설계사 부재로 인해 각종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발생하고, 회사 입장에서도 고객 관리 소홀에 따른 효율성 저하 및 민원 발생의 소지가 있어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한 부분이다.

흥국생명에서 이번에 신설한 고객케어센터는 이러한 고객들의 불만과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한차원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실제로, 관심고객 발생시 다른 설계사에게 책임을 전가했던 것이 업계의 관행. 하지만, 흥국생명의 경우 해당 고객정보를 신속하게 고객케어센터로 이관, 새롭게 지정된 담당자가 해당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즉, 설계사가 변경되더라도 고객이 어떠한 불편함도 느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고객케어센터의 역할이다. 더 나아가 고객의 보장내용을 분석하여 새로운 보험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 안정성 향상 및 고객 만족도 제고라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흥국생명은 향후 전국 광역 단위로 1개의 고객케어센터를 추가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흥국생명 고객케어센터는 지난해 출범한 흥국생명 금융연구소가 제공하는 보장분석시스템을 이용하고 있어 한층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보장설계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heungkuklife.co.kr/

연락처

흥국생명 홍보파트 김철균 차장 02-2002-7223(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