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데이터거버넌스 솔루션 ‘디아이(D-eye)’ 개발

2009-01-19 09:37
서울--(뉴스와이어)--기업용 솔루션 전문기업인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 (www.penta.co.kr 대표 : 장종준/ 蔣鐘準)는 데이터거버넌스 솔루션 ‘디아이(D-eye 이하 디아이)’를 자체 개발,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데이터거버넌스는 BI 및 MDM 등 데이터의 효율적 활용을 위한 이슈가 확산되면서 기본적인 데이터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그 중요성만큼이나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

펜타시스템은 기존 데이터웨어하우징 분야에서 뛰어난 경쟁력을 가지고 Cognos, DataStage 등의 BI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10여 년의 구축경험을 바탕으로 데이터거버넌스 기능과 BI 기능을 통합한 디아이(D-eye)를 출시하게 되었다.

펜타시스템이 자체 개발한 디아이는 데이터품질관리기반의 BI 포털 솔루션으로써 표준관리/메타데이터관리를 통한 데이터 품질관리를 수행하여, BI 시스템의 품질을 보장한다.

특히, 기존 데이터거버넌스 솔루션이 가지고 있는 데이터 표준관리와 메타데이터관리, 데이터품질관리 기능 외에 OLAP, ETL 시스템들과의 연계를 위한 BI 포털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적합한 맞춤 서비스 및 사용자 중심의 UI를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펜타시스템 BI 사업팀 박세경이사는 “데이터거버넌스도 현업을 중심으로 구현되어야 하며, 이러한 관점에서 디아이는 BI와 통합되어 현업 중심의 데이터거버넌스 정책에 가장 적합한 형태로 개발 및 구현되어 있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enta.co.kr

연락처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 윤영필 팀장 02-769-9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