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강정원은행장 현장 중심경영 펼쳐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www.kbstar.com)은 21일 은행장 및 부행장들이 중소기업의 경영현안을 직접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거래 중소기업을 방문하였다.

이 날 강정원 은행장은 서울시 구로동 디지털단지에 위치한 거래기업을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세심하게 청취한 후 이를 여신정책에 적극 반영키로 하고 중소기업 지원책을 더욱 강화하여 우리경제의 근간인 중소기업을 돕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경영진의 이러한 현장 중심경영은 현장에서 거래기업의 경영현안을 직접 듣고 여신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은행 전체적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현장 중시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2008년 9월부터 중소기업 금융애로상담반을 운영하여 거래기업을 지원해 오고 있으며, 연초 1조5천억의 경영안정자금, 설명절 자금 1조원 및 중소기업 결제성자금 5천억 등 총 3조원의 중소기업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국민은행 기업금융부 강순배 팀장 2073-310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