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2소방본부, 노래방 대형 인명피해 방지를 위한 관계자 토론회 개최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심평강)는 지난 14일 부산 지하노래방에서 화재로 다수의 인명피해(사망8, 부상1)가 발생함에 따라 경기북부지역 노래방의 화재예방을 위해, 노래방 관계자의 생생한 목소리 청취 등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문제점 발굴 및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brainstorming)를 20일 의정부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가졌다.

이날 토론회는 2본부장을 비롯한 본부 담당자 및 2본부 관할 11개 소방서의 안전지도담당(4개서는 예방담당)과 소방검사 요원, 노래방업주 및 종사자, 협회 관계자 및 공사업체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토론내용으로는 ▲민원처리 및 안전지도(교육)상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영업주 및 종업원의 유사시 대응능력 실태 및 개선방안 ▲비상구 등 소방방화시설의 설치 유지상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노래방 화재예방을 위한 제도개선사항 등에 대해 brainstorming방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토론회에서 심 본부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 노래방 관계자들의 자율 소방안전태세에 만전을 기해주길 당부”하고 “토론회에서 토의된 내용을 반영, 실질적인 소방안전대책을 마련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권찬주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