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사이트, ‘게시판+ 서비스’ 오픈…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

뉴스 제공
SBS콘텐츠허브 코스피 046140
2009-01-23 09:38
서울--(뉴스와이어)--SBSi(대표 이남기 www.sbs.co.kr)는 SBS사이트를 통해 스타 중심의 커뮤니티 공간과 우수 게시물들을 모아서 제공하는 ‘게시판 플러스(이하, 게시판+)’ 베타 서비스를 금일(23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게시판+ 서비스’는 스타갤러리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스타에 대한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 공간을 제공하는 스타 중심의 커뮤니티이다. 기존에 드라마 게시판을 통해서는 드라마가 방영되는 동안에만 게시판이 활성화 됐던 것에 반해, 이번 스타갤러리 신설로 팬들의 꾸준한 공감대 형성이 가능하게 됐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스타갤러리는 드라마 ‘가문의 영광’의 인기를 반영하듯 ‘윤정희 갤러리’와 ‘박시후 갤러리’ 이다. 또한 최근 30%넘는 시청률로 이례적인 일일극의 인기를 보여주는 ‘아내의 유혹’에서 열연중인 ‘장서희’와 ‘오영실’, ‘김서형’의 갤러리도 급등하며 상위권에 랭크 되어 있다. 그 외에도 SBS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 곳곳에서 활약중인 스타 30여명의 갤러리가 있으며, 향후에도 꾸준히 개설될 예정이다.

또한, ‘게시판+ 서비스’에서는 우수 게시물을 신속하게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 점도 눈에 띈다. ‘게시판+ 서비스’ 채널에 있는 포토스케치·프로그램광장·라디오 스토리·UCC놀이터 등 각각의 카테고리에 ‘최신 조회수 TOP 5’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하여 벌써부터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리고, 개인화 서비스인 ‘MY 게시물’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별로 본인이 등록하고 스크랩한 게시물을 한눈에 확인 가능하도록 하여, 게시판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켰다.

이번 ‘게시판+ 서비스’를 기획한 웹PD는 “이번 ‘게시판+ 서비스’는 기존 프로그램 단위의 ‘시청자 게시판’ 역할에 머물렀던 방송사 게시판 서비스를 채널화하여 이용자의 참여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이용자들의 콘텐츠를 더욱 가치 있게 재생산하며,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업그레이드했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고 전하며, 향 후 더욱 활발한 참여를 부탁했다.

‘게시판+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SBS사이트 內 게시판+ 서비스 페이지(bbsplus.sbs.co.kr) 에서 살펴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bscontentshub.co.kr

연락처

SBSi 전략기획팀 류하나 대리 02-2001-67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