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소방재난본부, 설 앞두고 ‘U-안심콜’ 등록서비스 실시
이번 안전문화 캠페인에는 시골에 계신 부모님과 홀로 사는 이웃들이 맞춤형 구급서비스을 받을 수 있도록U-안심콜등록 요령과 가정 내 안전점검 및, 응급처치 상식 등 안전한 설 명절을 보내기 위한 홍보물 2,000여점을 배포했다.
경기도 제2소방본부 관계자는 “지난 설 명절 때 안전수칙을 소홀히 하여 화재, 구조, 구급 등 2,000여건의 각종 사고가 발생했다” 면서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기 위한 이번 캠페인에 도민들의 많은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권찬주 031-849-2934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