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파워텔, 영업이익 93억, 당기순이익 62억, 흑자기업으로 자리매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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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파워텔
2009-02-02 09:10
서울--(뉴스와이어)--KT파워텔은 2008년 총 결산결과 매출액 1,130억원, 영업이익 93억원, 당기순이익 62억을 기록하여 당초 목표했던 매출액 및 당기순이익을 초과 달성하였다고 밝혔다.

KT파워텔은 전년과 비교하여 볼 때, 매출액은 6%, 영업이익은 9%, 당기 순이익은 138% 성장하여 2007년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KT파워텔 김우식 사장은 2006년 취임 직후 ‘06년 적자폭이 ▽188억인 회사를 우선적으로 흑자 기업으로 변화시키는 것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시장 타켓 재설정을 통한 매출 증대활동과 전방위적 경비절감 활동을 통하여 ‘‘작지만 알찬 흑자기업’으로의 전환에 성공했다.

KT파워텔은 매출 증대를 위하여 기존의 모호했던 타겟을 기업 및 물류부문으로 집중하여 재설정하고, 모든 유통망과 마케팅 정책 그리고 마케팅 영업활동을 타겟에 맞게 설계함으로써 매출 신장을 이룩했으며, 또한 비용 절감에 있어서, 형식적인 경비절감을 지양하고, 발생비용을 세분화하여 각각 면밀히 검토함으로써, 업무프로세스 단축과 업무 효율성 증대라는 부수적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판단되는 비용절감 부분에 있어서 과감한 Fat-Down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특히 마케팅활동에 기여하는 비용 축소는 최소화하되,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예산집행을 축소하여 철저한 손익개념 하에서 모든 경영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직원들에게 회사의 상황을 정확히 알고 스스로 헤쳐나가는 조직문화 변화활동과 회사의 주요상황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지식경영활동을 전 직원에게 전파하고, 전 직원이 하나의 공감대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이의 일환으로 CEO가 직접 전국의 지사 및 지점을 순회하여 경영성과 및 목표를 설명함으로써 직원 자발적인 목표의식 함양을 위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또한, 전 부문, 전 팀에 자율권을 주어 스스로 자율경영을 하게 하여 최대한 권한을 주되, 확실한 책임을 가지게 하는 조직시스템을 구성하였고, 손익경영 의식을 심어주기 위하여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손익관련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는 등 목표 지향적인 활동을 통하여 직원들에게 “회사의 성공은 곧 나의 성공”이라는 확실한 주인의식을 가지게 하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또한 직원의 동기부여 및 조직문화 혁신을 위하여 2008년에 Seven-up 캠페인 등을 통한 직원들의 긍정적인 자세 및 공감대를 형성하였고, 제안제도, 독서토론회,혁신과제 운용 등 다양한 지식경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직원들이 회사의 중요 사안에 대하여 함께 토론하고 고민하는 분위기를 형성하였다.

이러한 노력을 통하여 KT파워텔은 ‘08년 ‘07년 대비 61억원의 매출신장을 이루었고, 전방위적인 비용절감 활동을 통하여 당초 당기순이익 목표인 29억보다 113% 초과달성한 62억의 당기 순이익을 올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KT파워텔은 이러한 2년간의 성장이 경영시스템의 효율적 운용과 직원들에게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 준 것이 가장 크게 주효했다고 판단하고 있다.

KT파워텔을 흑자기업으로 변화시킨 김우식 사장은 “직원들에게 ‘할 수 있다’ 라는 자신감을 심어준 것이 우리가 얻은 가장 큰 소득”이라고 말하며, “기업이 확실한 흑자기조로 전환한 만큼, 앞으로는 회사의 성장에 대해 좀더 고민해야 할 때이므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데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할 것” 이라고 밝혔다.

KT파워텔 개요
기업형 이동통신의 최강자 KT파워텔은 국내 유일의 TRS 기간통신 사업자로 지휘/관제/통보 기능에 최적화된 강력한 무전통화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0130.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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