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나눔교육 교재 ‘나눔왕! 보드게임’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최근 나눔교육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사회공헌 전문기업 마크스폰(대표 한정원)은 어린이 나눔교육을 위한 학교·단체용 놀이교재 <나눔왕! 보드게임>을 개발하였다고 밝혔다.

일선학교나 각종 단체에서 실시하는 어린이 나눔교육이 증가하고 있지만 대부분 설명식 교육이나 단순 만들기 수업으로 진행되어 어린이들이 직접 실생활의 나눔에 대해 느끼고 참여할 수 있는 교재가 부족한 상황이어서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나눔왕! 보드게임>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육용 게임으로, 다소 어렵고 추상적이기 쉬운 나눔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어린이들이 직접 게임에 참여하고, 게임 과정에서 친구들과 나눔에 대해 이야기하고, 경험에 대해 발표하는 단계로 구성되어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어린이 수준의 나눔들을 구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게임은 주사위를 던져 큰 숫자가 나오는 사람이 먼저 시작하여 자신의 차례가 되면 주사위를 굴린 후, 나온 눈의 수만큼 말을 이동시키고 도착한 칸의 지시를 따르는 간단한 규칙으로 구성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으며 자신이 보유한 나눔 카드를 빨리 소진하는 사람이 나눔왕이 된다. 게임이 종료되면 기부대상자를 선택해 각 대상과 어떠한 나눔을 할지에 대한 토론으로 게임은 마무리가 된다.

<나눔왕! 게임보드>은 홈플러스 문화센터 90개 지점, 1300명의 학생들에게 실시해 교사 및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마크스폰은 향후 <나눔왕! 보드게임>을 기업의 어린이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에 활용하는 한편, 교사 및 나눔교육 전문가들에게도 제공할 계획이다.

본 교재는 어린이 게임용 보드게임과 교사용 교육자료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입을 희망하는 학교나 단체는 02) 2051-9442로 연락하면 된다.

마크스폰 개요
마크스폰은 기업 및 공공기관 사회책임 전문 컨설팅 및 대행기관입니다. 사회공헌 전략수립 및 프로그램 개발, 교육 및 행사 대행, 지속가능경영 전략수립 및 보고서 제작, ISO 26000, CSV 관련 컨설팅, 효과진단, 공공기관 사회책임 경영평가 등 사회책임에만 특화한 다양한 사업영역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포스코, 국민은행, 교보생명, 홈플러스, 두산인프라코어, 국민연금공단, 한국수력원자력, 경기도시공사, KT문화재단,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애보트코리아, 한국MSD 등 다양한 국내외 기업들을 클라이언트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arcspon.com

연락처

마크스폰 권은령 이사 02-2051-944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