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20일까지 신∙편입생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인터넷으로 학사학위 취득, 대학원 진학도 가능!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인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조백제, www.sdu.ac.kr)가 2월 2일부터 20일까지 3차 학생모집을 실시한다.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며, 수능성적과 관계 없이 지원서와 학업계획서만으로 선발하게 된다. 대학이나 학점인정기관에서 35학점 이상을 이수한 사람은 편입학도 가능하다.

직장인 입학금 면제 등 장학혜택 풍성

등록금은 학점당 6만원이며, 보통 한 학기에 90만원 내외로 사이버대학 중에서도 등록금이 가장 저렴하다. 입학금과 수업료를 감면 받을 수 있는 전형과 장학혜택도 다양하다.

▲ 직장인, 자영업자, 주부, 검정고시 출신자 등에 입학금 전액(30만원)을 면제해주는 특별전형 ▲ 서울디지털대와 제휴한 산업체에 재직 중이면 최대 3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산업체위탁전형 ▲ 직업군인일 경우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전형 ▲ 입학금과 매학기 수업료를 최대 20%까지 감면해주는 장애우전형 등 자신에게 해당하는 전형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 2인 이상의 가족이 동시에 재학 중이거나 국가유공자, 새터민 등의 경우에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니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이버대학 중 가장 많은 16개 학부 25개 전공을 개설하고 있다. 사회복지학부와 교육학부, 상담심리학부는 가장 인기있는 전공으로 자격증 취득 후 어린이집을 운영하거나 복지시설 등에 취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년 3:1이 넘는 지원율을 기록하고 있다.

부동산학부도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회사원이나 금융기관 종사자, 주부들로 인해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국제회계원, HP, SUN, Oracle 등 전문 기관과의 연계 교육을 통해 관련 자격증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재경회계학부와 컴퓨터공학부는 2,30대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전공이다.

이 외에도 지난해 10여명의 등단작가를 배출한 문예창작학부, 공연과 대중문화산업을 공부하는 엔터테인먼트경영학부, 디자인, 미술, 패션 분야의 전문과정을 개설하고 있는 디지털콘텐츠학부 등 온라인대학의 강점을 살린 이색적이고 실무적인 전공들이 많다.

서울디지털대는 졸업 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과 외국 대학 유학도 가능하다. 실제로 이 대학에서 2008년 정규 학사학위를 취득한 졸업생 수가 사이버대학으로는 가장 많은 5천700여명에 이르며, 이 중 12%인 650여명이 국내외 명문대학원에 진학했다.

자세한 내용은 1644-0982번으로 문의하거나 서울디지털대학교 홈페이지(www.sdu.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개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01년 개교하여 현재 1만 3천여 명의 학생을 보유한 국내 최대 사이버대학이다. 23개 학과가 있으며 매년 800개 이상의 과목을 제작한다. 2015년 현재까지 22,681명이 학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사법고시, 공인회계사, 로스쿨 합격자 등을 배출했다. KT, CJ, SK, 서울시청 등 1,000곳 이상의 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으며, 일본 최대 IT기업인 소프트뱅크와 일본 최초의 사이버대학인 ‘사이버 유니버시티’ 설립에 협력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으로부터 국내 1호 개인정보보호인증을 취득했으며, 우수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교육부 이러닝 콘텐츠 장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웹사이트: http://www.sdu.ac.kr

연락처

서울디지털대 홍보팀 강재은 02-2128-3081, 011-9122-145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