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헝가리 Pannon에 모바일 백홀 솔루션 공급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09-02-04 09:53
서울--(뉴스와이어)--알카텔-루슨트(CEO; 벤 버바이언, www.alcatel-lucent.com)는 헝가리의 대표 이동통신사업자이자 노르웨이 통신사업자인 텔레노르 그룹(Telenor Group)의 계열사인 Pannon GSM (이하 Pannon)의3G HSPA(High Speed Packet Access)를 비롯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위해 RAN(Radio Access Network) 모바일 백홀(backhaul)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Pannon은 단일 패킷 기반의 네트워크상에 모든 서비스 통합을 지원하는 알카텔-루슨트의 RAN 모바일 백홀 솔루션을 통해 낮은 운영 비용으로 대역폭 확장성을 높일 수 있었으며, 신규 및 미래 서비스 출시 시기를 단축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Pannon은350만에 육박한 가입자를 보유, 헝가리 이동통신 시장의 약 34%를 점유하고 있는 통신사업자로, 화상전화 서비스를 지원하는 Pannon의 고속 3G/HSPA 통신망은 헝가리 전역의 360개 이상의 도시와 마을을 통화권으로 두고 있다. 이는 헝가리 전체 인구의 65%가 무선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셈이다. Pannon은 무선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MPLS 기반의 비용효율적이고 높은 경쟁력을 지닌 솔루션을 필요로 했다.

Pannon의 조르지 콜레르(György Koller) CTO는 “헝가리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꾸준하게 증가함에 따라, SDH(동기식 디지털 계층) 및 마이크로웨이브를 기반으로 하는 기존의 백홀 네트워크에 대한 대역폭 요구사항도 크게 달라졌다”라며, “Pannon은 향후의 지속적인 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RAN 백홀을 비용효율적인 패킷 기술 기반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알카텔-루슨트의 솔루션은 현재는 물론이고 미래의 멀티미디어 3G 서비스 지원에 필요한 장애복구 능력(resiliency)과 확장성 및 탁월한 서비스 성능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알카텔-루슨트는 IP 백본부터 셀 타워(cell tower)를 아우르는,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통합 모바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알카텔-루슨트의 솔루션에는 7750 서비스 라우터, 7705 SAR (Service Aggregation Router), 5620 SAM (Service Aware Manager), 그리고 온도 변화에 강한 셀 사이트(cell site)용 소형 라우팅 솔루션인 신제품 7705 SAR-F (Fixed Form Factor)가 있다. 알카텔-루슨트의 IP/MPLS(멀티프로토콜 라벨스위칭) 제품 포트폴리오는 모바일 네트워크용 패킷 솔루션 제품군을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한 기반을 제공한다. 특히 이들 솔루션은 데이터 전송의 신뢰성과 확장성, 기술 경쟁력 및 비용효율성을 특징으로, 이동통신 사업자가 자사의 네트워크를 완벽하게 관리하고 수익 창출에 기여할 새로운 첨단 서비스를 발 빠르게 출시할 수 있게 지원한다.

알카텔-루슨트의 IP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바실 알완(Basil Alwan) 사장은 “Pannon이 헝가리 전역의 소비자 및 기업들에 대한 초고속 무선 인터넷 서비스 공급을 확대해감에 따라 3G/HSDPA 기지국의 수 증가와 대역폭 환경 개선이 중요해 졌다”라며, “기존 서비스와 3G 서비스를 높은 확장성과 장애복구 능력을 갖춘 MPLS 네트워크 상에 통합함으로써, Pannon은 오늘날의 급증하는 네트워크 환경을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LTE(Long Term Evolution)와 같은 4G 기술 진화에 대비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Pannon 외에도, 이미 전세계 100여 개 국가의 250여 개 이상의 통신 사업자들이 알카텔-루슨트의 IP/MPLS 포트폴리오를 구축한 바 있다. 시장조사기관인 Ovum RHK와 인포네틱스 리서치 및 시너지 리서치 등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알카텔-루슨트는 2008년 3분기 동안 통신사업자 IP 에지 시장에서 업계 2위로서의 위상을 한층 더 강화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www.alcatel-lucent.com/ipnews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 알카텔-루슨트 홍보 조황현 대리 02-519-9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