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자원공사 대구경북지사,‘폐기물 감량계획 및 실적’ 보고 관련 교육 실시
또한, 건설폐기물배출자, 건설폐기물처리업자(수집 운반업자, 중간처리업자)는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7조 및 제30조에 의거 건설폐기물 관련 5종 실적보고서를 폐기물정보관리시스템(Allbaro)을 이용하여 2009년 2월말까지 실적보고서를 제출해야 한다. 기한 내 실적을 제출하지 않을 경우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등의 불이익을 받게 된다.
한국환경자원공사 대구경북지사(지사장 안효기)에서는 대상 사업장의 업무편의를 제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는 등 고객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2월 27일까지 실적보고서 제출 관련 ‘지자체별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금번 교육은 올바로시스템을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대구경북 관내 사업장폐기물 배출 수집운반 처리업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시스템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사용자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지자체별 교육일정은 올바로(http://www.allbaro.or.kr/)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상 사업장에 대하여 지자체장 명의의 교육 안내문이 발송될 예정이다.
폐기물전자입력시스템인 올바로(Allbaro)시스템 사용이 2008년 8월 4일부터 법적으로 의무화 되었다.
한국환경자원공사에서 정부(환경부) 폐기물의 효율적 관리 및 정책적 지원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올바로(Allbaro)시스템은 5가지 정보시스템(건설폐기물관리시스템, 사업장폐기물감량시스템, RFID의료폐기물관리시스템, 폐기물 수출입 신고, 적법처리시스템)을 IT를 기반으로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한 것이다.
동시스템은 그동안 행정기관과 폐기물 배출자, 수집운반자, 처리자간 수작업으로 주고받던 폐기물(간이)인계서를 인터넷 또는 RFID(무선주파수 인식기술)를 이용하여 자동으로 입력 관리함으로써, 행정기관에서는 폐기물의 이동상황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사업자의 폐기물 인계전표 작성과 우편발송 등에 따른 업무편의 및 연간 2,161억원의 비용절감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문의 한국환경자원공사 대구경북지사 053-580-7522~4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사 개요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사는 환경정책 담당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eco.or.kr
연락처
한국환경자원공사 대구경북지사 언론홍보 담당 이지연 053-580-7555
이 보도자료는 한국환경공단 대구경북지사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