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컨세로스 및 SDE 인수로 고객 서비스 강화

서울--(뉴스와이어)--알카텔-루슨트의 자회사이자 컨택센터 솔루션 업계 리더인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Genesys Telecommunications Laboratories, Inc, CEO 폴 세그레, 이하 ‘제네시스’)가 업무 아이템 관리 및 분산 기능을 제공하는 핵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공급 업체 컨세로스(Conseros)와 호스티드 컨택센터 소프트웨어 전문 업체 SDE GmbH (Software Development Engineering. 이하 SDE)를 인수해 한층 향상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컨세로스는 캐나다 뉴브런스웍 프레데릭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이 기업 내 어느 곳에든 다량의 업무 아이템을 관리하고 분산시킬 수 있는 핵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업체다. 컨세로스 애플리케이션은 제네시스 비즈니스 프로세스 라우팅(Genesys Business Process Routing) 솔루션에 흡수되어 이미 제네시스 및 컨세로스의 공동 고객 중 일부가 본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이 외에도 컨세로스 소프트웨어는 제네시스 iWD(intelligent Workload Distribution) 솔루션에 통합되어 업무의 우선순위를 더욱 다이내믹하게 선정하고 모든 채널과 미디어에 걸쳐 실시간 인터랙션을 구현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기업 내 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부서 내 모든 업무에 대한 관리 환경에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위치에 관계없이 중요하고 높은 가치의 업무를 먼저 처리할 수 있게 비즈니스 우선 순위와 서비스 레벨을 결정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한편, 제네시스는 독일에 본사를 둔 호스티드 컨택센터 솔루션 주력 업체인 SDE도 함께 인수했다. SDE는 Voiclnt 텔레커뮤니케이션스 GmbH의 스핀오프 기업으로 주력 제품은 웹 기반의 씬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GCIP(Genesys Customer Interaction Portal) 솔루션이다.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이 솔루션을 활용해 셀프 서비스, 상담원 지원 서비스와 같은 호스티드 컨택센터 기능을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이번 SDE 인수를 계기로 새로운 제품 개발에 주력함으로써 호스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업체는 물론, 이들 업체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 고객들에게까지 향상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GCIP는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웹 포털로 기업 고객들에게 컨택센터에 대한 손쉬운 접근성과 향상된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 개발 효율성을 증대 시킴으로써 호스티드 컨택센터 서비스 시장에서 더 높은 이윤 마진과 유리한 비즈니스 모델을 제공한다.

이번 두 소프트웨어 업체 인수는 제네시스 모회사인 알카텔-루슨트의 지속적인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에 대한 투자 및 고객 서비스 소프트웨어로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제네시스는 이미 지난 1월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그룹을 출범시킨 바 있다.

제네시스 코리아 위재훈 지사장은 “컨세로스의 서비스 딜리버리 소프트웨어는 제네시스의 핵심 제품과 컨택센터를 넘어선 영역 확장뿐 아니라 주요 기술 부문의 성장을 활성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엔터프라이즈 기업들이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콜 센터와 같은 호스티드 고객 서비스 솔루션에 대한 더 높은 제어 기능과 유연성을 요구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제네시스는 SDE 인수로 이와 같은 요구를 만족시키는 토털 솔루션을 보유하게 됐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서비스와 높은 이윤의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두 업체 인수의 의미를 밝혔다.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는 알카텔-루슨트의 자회사로, 전화, 웹 및 이메일들을 통한 고객 인터랙션을 관리하는 소프트웨어에 100% 집중하고 있는 독보적인 기업이다. 제네시스의 소프트웨어군은 그것이 셀프서비스가 되었든 어시스티드 서비스가 되었든 고객에 맞는 최적의 상담 자원과 다이나믹하게 연결해 줌으로써, 고객 만족을 실현함과 동시에 서비스 목표 달성과 상담 자원의 활용을 최적화 해 주는 역할을 한다. 제네시스 소프트웨어는 전 세계 80여 개국의 4000여 기업 및 정부 기관에서 매일 1억 건 이상의 고객 인터랙션을 처리하고 있다. 제네시스의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 기업이나 기관들은 컨택센터에서 백오피스까지 전반적인 고객 만족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사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결과적으로 제네시스가 제공하는 것은 고객 불만 감소, 효율성 향상 및 비즈니스 혁신 가속화 들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genesyslab.com이나 관련 산업 블로그인 www.betterinteraction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카텔-루슨트

알카텔-루슨트는 서비스 공급자, 엔터프라이즈 및 전 세계 정부 기관들로 하여금 보이스, 데이터, 비디오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엔드 유저에게 전송하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픽스드(Fixed), 모바일 및 컨버지드 광대역 네트워크, IP 기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부문의 리더인 알카텔-루슨트는 엔드 –투 엔드 솔루션을 통해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가정이나 직장에서의 사용자에게 제공해준다. 알카텔-루슨트는 130여 이상의 국가에서 로컬 파트너로서 해당 솔루션이 공급 및 구축돼 있다. 업계에서 가장 숙련된 글로벌 서비스 팀을 지니고 있는 알카텔-루슨트는 텔레커뮤니케이션 업계에서 최대의 연구, 기술 및 혁신 기관을 보유하고 있다. 2006년 183억 유로의 수익을 낸 알카텔-루슨트는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더 자세한 정보는 www.alcatel-luce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컨세로스(Conseros)

컨세로스는 캐나다 뉴브런스웍 프레데릭트에 본사를 둔 워크 아이템 관리 및 분산을 위한 핵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공급 업체다. 컨세로스의 핵심 솔루션은 기업 내 많은 양의 워크 볼륨 분산은 물론 업무의 우선순위를 다이내믹하게 설정해 리소스를 최적화할 수 있도록 해준다. 기업들이 컨택 센터는 물론 컨택 센터를 넘어 고객 서비스 관리와 최적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요즘, 제네시스는 컨세로스 인수를 통해 고객에게 서비스의 가치를 한층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컨세로스의 모든 직원들은 제네시스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그룹 조직으로 흡수된다.

Voiclnt 텔레커뮤니케이션즈 GmbH.와 SDE.

SDE는 글로벌 통합 컨택 센터 솔루션 공급업체인 Voiclnt의 스핀오프 기업으로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더욱 효과적인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제네시스 CTI 구축에 특화되어있다. SDE는 또 대규모 기업들을 위한 제네시스 무료 표준 솔루션(Genesys complimentary standard solutions)의 개척자이기도 하다. Voiclnt의 GAdvance 스위트로 컨택 센터 직원들은 통합적이고 총체적 프로세스 관리를 구현해 비즈니스 지속성을 달성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Voiclnt는 제네시스의 OEM 공급업체로 최근 캐리어급 프로비저닝 솔루션을 개발해 Gadvance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www.voiclnt.com에서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nesyslab.co.kr

연락처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 이근화 차장 02-3468-8512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홍승재, 조황현 02-6250-9820~9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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