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메트로, 일반인 대상 전동차 운전면허 교육생 모집

뉴스 제공
서울메트로
2009-02-10 11:19
서울--(뉴스와이어)--청년실업시대! 지하철 기관사에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

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사장 김상돈)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철도차량 운전면허교육생(전동차 기관사 양성교육생)을 공개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지하철과 경전철의 전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제2종 전기차량 운전면허교육으로 모집인원은 35명이며 교육기간은 오는 4월 13일부터 약 6개월간이다.

커리큘럼은 기관사로서 알아야할 전문지식과 전동차운전법을 비롯해 화재 등 비상시 조치요령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을 이수한 뒤 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면허시험에 합격하면 기관사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다.

서울메트로는 지원자가 많아 모집인원을 초과할 경우에는 공개경쟁 시험에 의해 대상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선발자 중 신체검사와 적성검사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가리게 된다.

모집공고는 서울메트로(www.seoulmetro.co.kr)와 교육생 선발업체인 코리아 리크루트(seoulmetro.recruit.c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응시원서는 3월 2일 ~ 5일까지 인터넷으로 신청 받는다. 기타 상세한 일정은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메트로 개요
서울특별시지하철공사는 1974년 8월 15일 지하철 1호선 개통이후 고객여러분의 크나큰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지난 30년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룩하여 개통당시 1일 60여만명에서 현재 400여만명을 수송하는 명실상부한 서민의 발로 자리잡았으며 “안전·신속한 대중교통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복리증진과 삶의 질 향상”이라는 경영이념을 실현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metro.co.kr

연락처

서울메트로 인재개발원 교수1부장 김종완 02-6110-8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