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시스템, 전자문서관리시스템 ‘자이퍼(Xiper)’ 개발 및 출시

2005-03-27 09:29
서울--(뉴스와이어)--기업용 솔루션 전문기업인 펜타시스템테크놀러지(www.penta.co.kr 대표 장종준/ 蔣鐘準)는 XML기반의 전자문서관리시스템인 ‘자이퍼(Xiper)’를 개발,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자이퍼(Xiper)는 지난 2001년 펜타시스템이 자체 개발한 문서관리시스템인 XDMS(XML based Document Management System)를 기반으로 한 제품으로 총 5개의 제품군(Manual Ready, Document Ready, Policy Ready, Work Ready, Law Ready)으로 구성되어 각각의 특성에 맞게 효과적으로 관리 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으며, 업무방법, 상품약관, 개인업무 매뉴얼, 관련법령 등이 추가로 적용되었다.

기존의 매뉴얼관련 문서들을 XML 데이터로 변환하여 저장할 때 많은 비용과 시간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익스플로어에서만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불편이 따랐다.

그러나 이번에 개발된 자이퍼(Xiper)는 자체 변환기를 통해 매뉴얼의 모든 컨텐츠를 쉽게 XML 데이터화 하고, 뷰어(Viewer)를 통해 문서 통합검색, 문서변환 및 목차편집서비스, 개정관리서비스 등 다양한 매뉴얼 관리기능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표준 XML 포맷과 고속 뷰잉(Viewing)이 가능한 페이지 레이아웃 포맷을 연계하여 사용함으로써, XML에서 표현이 어려웠던 그림, 도표, 특수문자, 수식 등을 원본 문서의 손상 없이 그대로 보여줄 수 있게 되었다.

자이퍼(Xiper)에 내장된 고성능 전문 뷰어(Viewer)는 문서전체를 다운로드 하지 않고도 원본 그대로 페이지 단위의 조회가 가능하며, 사용자는 문서편집화면과 같은 친숙한 화면에서 빠른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고 한다.

펜타시스템 김형주 팀장은 “자이퍼(Xiper)는 업무방법서나 업무편람을 이용하는 금융권에서부터 정비운영 매뉴얼이나 복잡한 기술매뉴얼 등과 같이 많은 양의 매뉴얼을 취급하는 자동차, 중공업, 조선, 건설분야의 회사들까지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또한 매뉴얼을 책이나 CD로 제작하여 배포하거나 인터넷에서 매뉴얼 서비스를 하던 소규모 제조업체들도 저렴한 비용과 빠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큰 기대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펜타시스템은 자체개발 솔루션인 자이퍼(Xiper)의 매출을 극대화 하기 위한 전략으로 XDMS가 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정통부, 농협, 수협, 삼성생명, 산업은행 등의 기존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자이퍼(Xiper)의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확대하고, 자료의 효율적 관리가 꼭 필요한 공공, 금융, 제조분야 등에 대한 프로모션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penta.co.kr

연락처

윤영필 팀장 02-769-9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