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업기술센터, 2.13부터 전통 장 담그기 무료강좌 수강생 모집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는 음력 정월을 맞아 도시 주부들에게 우리 식생활의 기본이자 건강 발효식품인 전통 장 담그는 법을 알려주는 무료강좌를 2월 18일과 19일 2일간 희망시민 20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와 전통음식교육장에서 개최한다.

정월 장은 다른 달에 담근 장보다 숙성기간이 길어 깊은 장맛을 볼 수 있어 예로부터 음력정월에 담근 장이 가장 맛이 있다고 알려져 왔다. 이번강좌에서는 전통 장 담그기의 깊은 손맛을 지닌 조숙자씨의 장 담그는 비법을 시연으로 배우고 전통 장(醬) 교육장을 견학하는 시간을 가진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최근 건강한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서 직접 장을 담가보길 희망하는 도시주부들이 많은데 정월을 맞아 전통 장 담그는 법과 관리방법 등을 알려드리고자 이 강좌를 개설했다며 참여한 시민들이 우리 농산물과 전통음식이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는 보약이라는 것을 느껴 이 강좌가 바람직한 식생활 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2월 13일 10시부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http://agro.seoul.go.kr) 예약메뉴에서 신청하면 되며, 2일간의 교육내용이 동일하므로 하루만 수강하면 된다. (선착순 모집)

기타 자세한 문의는 서울시농업기술센터 생활교육팀 전화 459-8994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내 주요뉴스를 참고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agro.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생활교육팀장 김영문 02-459-8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