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200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커피전문점 부문 1위 수상

2009-02-12 08:46
서울--(뉴스와이어)--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는 2월 11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09 퍼스트브랜드 대상'소비자 조사에서 커피전문점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스타벅스는 품질·서비스, 가격 대비, 기대 대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로 나눠진 부문별 만족도에 선호도를 합한 총 6개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소비자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최고의 커피 전문점 브랜드임이 밝혀졌다.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 중심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만족도와 선호도를 평가하는 상으로 올해 7회째를 맞았다. 이번 조사에서는 최종 선별된 160개 부문 468개 후보 브랜드를 대상으로 지난해12월 17일부터 12월 30일까지 역대 최다인 총 74만여 건의 온라인 및 관제엽서, 일대일 설문 등의 조사를 통해 진행되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 스타벅스는 1999년 이대앞에 1호점 매장을 연 이래, 2009년2월 현재 전국 35개 도시에 280여 직영 매장을 열며, 고객과 지역사회의 신뢰 속에 성장해 오고 있다. 이번 상을 계기로, 지난 10년간의 커피 열정을 함께 한 고객과 지역사회의 성원에 감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국민 브랜드로 소비자들의 마음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한 잔의 음료, 한 분의 고객, 하나의 지역사회에 정성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금번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을 포함해, 브랜드올림픽 5년 연속 수상, 한국 유통 대상(2003·2004), 대한민국 친환경 기업대상(2005), 한국 서비스 품질 지수 대상(2006), 대한민국 아름다운 기업 대상(2007), 대한민국 나눔 경영 대상(2008) 등 모두 20여회 이상의 외부 단체 및 소비자 상을 수상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011-9928-7720 이메일 보내기